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모바일 웹예능 프로그램 통해 중국 개별여행객 공략!
상태바
모바일 웹예능 프로그램 통해 중국 개별여행객 공략!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6.11.1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평균 방문자 2억명 달하는 채널에 ‘정일우의 리얼 한국 개별여행’ 홍보
 

[투어코리아] 세계 관광시장의 최대 주 소비층인 중화권 80~90년생을 타깃으로 개별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한국관광공사가 이들이 선호하는 온라인·모바일 미디어채널을 통해 한국관광 매력 홍보에 나선다.

80·90(바링·지우링허우 : 80·90년대 출생자)은 유행의 변화에 민감하고 온라인·모바일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쌍방향 소통을 선호하는 세대로, 이들을 공략하기 위해 관광공사는 지난 10월 27일~31일 기간동안 중국 웹 예능프로그램 ‘星星来啦(씽씽라이라)’의 방한 촬영을 지원했으며, 한국에서 촬영된 내용은 오는 11월 24일 7회 차부터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국 활영분은 일평균 방문자수가 2억 명에 달하는 중화권 최대 온라인·모바일 채널 ‘优酷(유쿠)·百度(바이두)․爱奇艺(아이치이)’ 등을 통해 오는 11월 24일부터 총 14회에 걸쳐 방송될 예정이다.

웹예능 ‘星星来啦(씽씽라이라)는 드라마 <해를 품은 달> 등으로 한류스타로 부상한 배우 ‘정일우’가 중화권 신예스타 ‘리우위지아’, 중국아이돌 ‘프린스 맥’, 중국 활동 한국가수 ‘조원음’과 한 팀을 이뤄 중국 상하이에 퓨전한식 레스토랑을 창업하는 과정을 그린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특히 한국민속촌, 삼청동, 인사동, 광화문, 광장시장 등 한국의 관광코스를 자유롭게 여행하며 여러 미션 수행을 통해 관광지, 전통문화, 한류, 한정식, 글램핑, 공연 등 다양한 관광의 콘텐츠를 소개하게 될 예정이다.

지난 11월 3일부터 방송된 1·2회(예고편 포함)는 유쿠·바이두·아이치이 3개의 플랫폼을 통해 동시 방영되어 현재까지 350만 명이 넘게 시청했다.

방한촬영 시 중화권 최대 생방송 앱 'YY Live' 통해서도 실시간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했으며 총 81만명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프로그램의 제작발표회가 11월 14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되며, 중국 현지 언론인 등을 초청하여 정일우 등 출연진이 한국촬영 비하인드 스토리 등을 이야기 할 예정이다.

공사 안덕수 국제관광전략실장은 “인터넷과 모바일 사용의 보편화, 자유로운 여행 일정에 대한 욕구 확대 등으로 세계 여행시장이 단체여행에서 개별자유여행(FIT)으로 급격하게 변화 중”이라며 “그 중 최대 방한시장인 중화권의 개별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해 FIT 주력층인 20~30대의 눈높이에 맞게 온라인/모바일미디어를 활용한 홍보를 추진하게 됐다”고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