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14억 중국인과 나누는 ‘한중친교’
상태바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 14억 중국인과 나누는 ‘한중친교’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6.09.19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한국과 중국이 친구가 돼 기분 좋은 상상을 펼치고 서로 공감할 수 있는 축제가 찾아온다. 14억 중국인과 함께 교류하고 우정을 나누는 ‘중국인유학생페스티벌’이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충북 청주시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서 펼쳐지는 것.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축제의 주제는 ‘韓中親交-14억 중국인과 함께하다’로, 서로를 이해할 수 있는 문화체험행사와 서로 부딪히고 이야기를 나누며 공감할 수 있는 축제로 꾸며진다.

축제의 핵심 키워드 역시 ‘상상’과 ‘공감’이다.

 

한국어·중국어 말하기 대회, 도전 골든벨, 취업박람회, 체육대회 등 한-중 친구들이
기분 좋은 ‘상상’을 하며 함께 이야기하고 문화로 ‘공감’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펼쳐진다.

우선 축제 첫날인 23일 韓·中 화합을 알리는 ‘석전대제’가 식전 공연으로 펼쳐지고, 개막퍼포먼스를 통해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게임을 통해 웃음을 나누며 서로 우정을 쌓는 ‘애니팡 게임’을 비롯해 ‘韓·中 플래시몹’ 대형 공연도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린다.

‘K-POP콘서트’에서는 몬스타엑스, 우주소녀, 매드타운, 홍진영, 에이션, 퀸비즈 등 인기 K-POP스타들이 출연, 화려한 공연을 펼쳐 축제의 흥겨움을 더해준다.

 

직접 참가해 서로 이해하고 교감할 수 있는 참가 프로그램도 다채롭다. ‘지식 디베이트 대회’,한중 대학생들의 공감회담 ‘한중 총학생회장 포럼’, 韓·中 대학생 바둑대회, 체육대회(풋살, 농구, 단체 줄넘기 및 줄다리기)와 도전드림팀, 1만개의 도미노를 쌓으며 우정을 나누는 ‘한중 도미노 만리장성’ 등을 통해 한·중 젊은이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다.

또 韓·中 대학생 슈퍼스타 선발대회, 한국어·중국어말하기 대회, 토마토 요리 경연대회 등 경연대회도 다양하다.

 

서로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중국인 유학생들의 한국문화 퀴즈
‘중국인 유학생 도전 골든벨’을 비롯해 ‘중국 경극 가면-한국 하회탈 만들기’, ‘중국 호떡-한국 청주 졸졸이 호떡 만들기’, ‘한복-치파오 입고 전통 예절 배우기’ 등을 해볼 수 있는 韓·中문화거리, 한-중 대표 영화·드라마 속 등장인물과 기념촬영 할 수 있는 ‘韓·中 캐릭터코스튬’ 등 양국의 문화를 체험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축제에선 韓·中전통 합동공연, 전통혼례체험, 댄스공연 등 흥겨운 공연들이 펼쳐
져 축제분위기를 북돋는다. 또 떡볶이, 오뎅, 닭강정, 마라탕, 양꼬치, 공갈빵 등 양국 의 음식을 푸짐하게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돼 먹는 즐거움도 선사한다. K-POP공연과 함께 즐기는 치맥 파티인 ‘치맥 콘서트’, 韓·中 치맥 페스티벌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이외에도 중국유학생 부모를 초청하는 ‘부모님전상서’도 눈길을 끈다.

 

● 축제기간 2016.09.23~25 ● 축제장소 충북 청주시 청주예술의전당 일원
● 문의 043-210-0860~0863 ● 홈페이지 http://www.korchin.com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