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사비천도부터 백제문화제까지’ 역사를 한 눈에 만나요!
상태바
‘사비천도부터 백제문화제까지’ 역사를 한 눈에 만나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6.09.13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제문화제 기간 ‘백제테마로드 전시관’ 마련

[투어코리아] 사비 백제와 백제문화제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백제테마로드 전시관’이 마련된다.

오는 24일부터 내달 2일까지 9일 간 부여읍 시가지 일원에서 치러지는 ‘제62회 백제문화제’에는 사비백제 문화와 그동안 백제문화제 역사자료가 다양한 테마로 전시되는 것.

 

‘백제테마로드 전시관’은 정림사지 소나무길 약 300m 구간에 펼쳐진다. 우선 ‘백제사비를 품다’는 주제로 전시되는 테마존은 사비천도와 관련된 이야기가 영상 등으로 안내되며, 백제 역대왕의 일대기, 백제 의복과 관련된 것들을 만나볼 수 있다.

두 번째로는 백제문화제의 지난날을 회상하는 사진 전시존으로 구성된다. 성벽 모양의 구조물에 백제문화제의 중심인 ‘삼충제’와 ‘수륙재’를 시대별로 만나볼 수 있다.

‘역사를 품다’에서는 백제문화제 및 공모를 통해 선정된 주민참여 옛 사진이 전시되면서, 그때 그 시절을 떠올릴 소중한 사진을 만나볼 수 있다.

‘영웅을 품다’에서는 백제 삼충신인 계백과 성충, 흥수에 관한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문화유산을 품다’라는 주제로 전시되는 테마존에서는 부여지역 세계유산인 관북리유적과 부소산성, 정림사지, 능산리고분군, 나성에 대한 역사적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