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양도성 길라잡이 해설 들으며 스탬프 투어해요!
상태바
한양도성 길라잡이 해설 들으며 스탬프 투어해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3.1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부터 매주 일요일진행, 4주면 한양도성 18.6km 완주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서울시가 한양도성 완주를 위한 정기해설 프로그램 ‘도성길라잡이와 함께하는 한양도성 스탬프 투어’를 3월부터 실시한다.

해설이 함께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13:30∼17:00)에 진행되며 4주동안 참석하면 한양도성 18.6km를 자연스럽게 완주하게 된다.

투어코스는 내사산을 따라 4개 코스(백악, 낙산, 목멱, 인왕)로 구성돼 있으며, 매주 2개 코스가 동시에 운영된다. 출발장소는 도성의 안과 밖을 연결했던 성문 앞이며, 한양도성 스탬프도 찍을 수 있다. 완주자에게는 기념 배지가 제공된다.


이번 정기해설 프로그램은 서울시(한양도성도감)-자치구(종로구청)-민간(서울KYC) 협력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해설은 한양도성 안내해설 자원활동가인 ‘서울KYC 도성길라잡이’가 담당한다. ‘도성길라잡이’는 도성을 찾는 시민들에게 서울 한양도성의 역사와 내력에 대해 해설을 하는 자원활동가들로 2008년부터 한양도성을 안내하고 있다.


투어신청은 사전예약제로 실시하며, 참가비용은 무료이다. 접수는 서울시 한양도성 홈페이지(http://seoulcitywall.seoul.go.kr)와 종로구청 역사문화관광 홈페이지(http://tour.jongno.go.kr/tourMain.do) 이용하면 된다. 매주 선착순으로 160명을 모집하며, 초등3학년 이상 참여 가능하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