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우주항공 테마 축제 ‘고흥우주항공축제’로 오세요!
상태바
우주항공 테마 축제 ‘고흥우주항공축제’로 오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5.03.13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흥군, 축제 준비 본격 돌입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우주항공 테마형 축제 ‘2015 고흥우주항공축제’가 오는 4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박지성 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펼쳐진다.

고흥군은 전라남도 대표축제로 선정된 고흥우주항공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달 6일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해 축제방향에 대한 기본계획을 확정하고, 지난 5일에는 행사대행업체를 선정하는 등 축제 준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이번 축제는 우주항공 콘텐츠 한계를 극복하고 전 세대가 공유하고 공감하는 축제로 발전시켜 관광객 및 지역민이 더불어 우주항공의 특성이 어우러진 화합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작년에 호평을 받았던 나로우주센터 발사기지 견학, 우주항공시설 스탬프 랠리와 다양한 우주과학 관련 경연대회 및 체험전을 통해 과학과 우주라는 재미가 자연스럽게 교육과 연계되는 에듀테인먼트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불어, 축제기간 동안 제12회 고흥우주항공배 전남배드민턴 대회(4.25.~26.), 제6회 목일신동요제 예선전(4.25. 본선 5.5.)이 동시에 개최돼 더욱 풍성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축제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역대 어느 축제보다 차별화된 오감만족 프로그램을 개발해 모든 관광객과 지역민들이 하나되고 만족하는 축제의 장이 되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할 테니 많은 관심과 함께 축제현장을 꼭 찾아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흥우주항공축제는 차별화된 지역의 이점을 살린 우주첨단과 자연이 어우러진 독특하고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매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을 끌어들이며 고흥의 대표축제로 자리잡았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