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서울시, 한강의 이야기꾼 ‘한강 해설사’ 모집
상태바
서울시, 한강의 이야기꾼 ‘한강 해설사’ 모집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5.03.13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서울시는 오는 13~24일 시민과 동행하며 재미있는 한강이야기를 들려주는 ‘한강 해설사’를 15명 내외로 신규 모집한다.


모집인원은 외국어(영어, 중국어, 일본어) 능통자를 포함해 총15명 내외이며,지원 자격은 한강의 역사·문화·관광에 관한 기본적인 소양을 가진 자로,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우대조건은 △역사, 관광 등 관련학과 전공자 또는 자격증 소지자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외국어 능통자 △유사 해설활동 또는 자원봉사 경력자 △수화 가능한자 등 장애인 관광안내 가능자이다. 원서 접수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신청서, 활동계획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제출하면 된다.


선발 심사과정은 1차 서류,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진행되며, 2차 면접전형은 오는 27일 한강사업본부에서 진행된다.면접전형에서는 자원봉사 자세·전문성·표현력 등을 심사하며,최종 합격자 발표는 30일이다.


선발된 ‘한강 해설사’는 4월 한 달간 한강과 그 주변의 역사문화에 대한 전문교육을 이수한 뒤, 시민들을 대상으로 재미있고 유익한 한강관련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전문교육은 선발된 뒤 4월 중 매주 진행할 예정이며, 교육 종료 이후 수료증 지급 받고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에서 추진하는 사업에 공식적으로 한강 관련 해설을 할 수 있는 자격을 부여 받는다.


한강 해설사는 자원봉사자 형태로 운영되며, 1년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이 가능한 시민 이어야야 한다. 활동 내용은 한강공원 및 주변 역사문화 탐방 안내 해설과 월 1회 회의 및 교육 참석이며, 활동시 지원 사항은 △전문교육 △자원봉사 활동실비 및 확인서 △교육 수료증 및 경력확인서 등이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