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서울로 떠나는 따끈따끈 겨울여행!
상태바
서울로 떠나는 따끈따끈 겨울여행!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12.26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썰매타고, 군고구마 구워먹고 추위마저 즐겁다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멀리 떠나지 않고 부담 없이 올 겨울을 신나게 즐기고 싶다면 월드컵공원 내 평화광장에서 열리는 ‘월드컵공원의 겨울이야기’로 가보자.

26일부터 내년 2월22일까지 열리는 ‘월드컵공원 겨울이야기’는 억새미로원, 억새터널, 얼음썰매장 등 신나게 놀 겨울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특히 행사장은 하늘공원의 억새가 평화의공원으로 옮겨져와 아이들을 위한 겨울 놀이장소로 변신한다. 하늘공원의 부산물인 억새를 재활용해 구성한 억새미로원, 억새터널, 겨울정원 등에서는 다른 장소에서는 볼 수 없는 색다른 볼거리와 체험거리가 가득하다.


‘억새미로원’은 억새로 만든 미로로 미로 중앙에 징을 마련하여 미로 체험에 재미를 더했다. 미로원과 함께 조성된 ‘억새터널’(55m)은 월드컵공원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진들을 전시하고, 동물소리센서를 설치하여 월드컵공원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소리놀이터도 마련했다.

입구에 마련된 ‘겨울정원’에는 억새를 비롯해 고사목 등 다양한 오브제와 LED조명으로 정원을 조성했으며 억새포토존을 마련해 가족들과 추억을 쌓으며 사진찍기에도 그만이다.


미로원 주변으로는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된 소원터널도 조성해 야간에는 환상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겨울밤을 화려하게 수놓을 약 60m 구간의 ‘2015 운수대통 소원터널’의 일루미네이션은 행사장 주변을 환하게 밝혀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낸다. 행사 기간 중 오후 8시까지 상시 운영될 예정인 소원터널은 방문한 시민 누구나 준비된 하트소원지에 2015년 새해 소망을 작성해 매달아 놓을 수 있다.


월드컵공원 평화광장 내 마련된 얼음썰매장은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이 얼음썰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는데 인공으로 얼음을 얼려 운영하므로 기온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얼음썰매장은 어린이는 무료로, 18세 이상 성인의 경우는 1,000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주머니 가볍게 찾은 시민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썰매장은 기간 중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100개의 얼음썰매가 준비돼 있고, 간이휴게실이 마련돼 추위로 지친 몸을 녹일 수 있다.


또한 주말에는 ‘주말 이벤트’도 열린다.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토요일은 얼음썰매 경주대회, 일요일은 컬링대호를 연다. 우승자에게는 럭키박스도 증정할 계획이다. 주변에는 전통민속놀이 체험공간을 마련하고, 제기, 굴렁쇠, 투호, 지게, 전통팽이 등 놀이용품이 상시 마련돼 있어 시민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다.


추위를 이길 따끈따끈한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다. 따끈따끈 체험코너는 비영리 민간단체인 ‘생활환경지킴이’에서 운영하며 ‘추억의 군고구마 굽기 체험’과 ‘천연손난로 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어 환경도 생각하고 따뜻하게 몸도 녹일 수 있다.


‘추억의 군고구마 굽기’ 체험을 통해 가족과 함께 직접 군고구마를 구워 호호 불어 먹다보면 즐거운 추억이 새록새록 쌓인다. 이외에도 화학물질로 된 손난로 대신 천연재료로 직접 손난로를 만들어보는 체험도 해볼 수 있다. 콩이나 팥 등을 이용해 개성만점, 환경사랑 손난로를 만들어 보자. 따끈따끈 체험코너는 유료로 운영되며, 기간중 12:00~ 16:00까지 진행되며, 이용인원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된다.


☞ 을미년(乙未年) 일출 명소 어디?②...강원·충청권


☞ 을미년(乙未年) 일출 명소 어디?...서울·경기권


크루즈 관광객 한국 방문 '쇼핑 때문에'


한국관광공사 원주청사, 원주시 사용승인


스마트한 운전을 위한 겨울철 자동차 연비 절감 '팁'


담양군, 전남관광대상 2년 연속 수상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