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겨울방학, 자연과 동물 생태 이해하며 창의력 키워요!
상태바
겨울방학, 자연과 동물 생태 이해하며 창의력 키워요!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4.12.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대공원, ‘동물생생교실’ & ‘쥬바라기’ 운영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겨울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가족이 함께 이색적인 경험을 하고 싶다면 어린이대공원으로 가보자. 자연과 동물의 생태를 이해하고 상상력과 창의성을 키울 수 있는 유익한 방학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서울시설공단은 서울어린이대공원에서 겨울방학 동물프로그램 ‘동물생생교실’과 ‘쥬(Zoo)바라기’를 12월 27일부터 내년 1월 24일까지 진행한다.


‘동물생생교실’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쥬(Zoo) 바라기’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들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를 원할 경우, 오늘(1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홈페이지(www.sisul.or.kr → 서울어린이대공원)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동물생생교실’은 십이지간 동물에 대해 배워보고 동물연하장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서울어린이대공원 동물전문사육사가 직접 진행을 맡아 어린이들의 흥미와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십이지간 동물에 대한 재미있는 설명과 함께 참가 어린이들이 서로의 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해당동물을 관찰·비교하면서 친구들과 이야기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십이지간 동물 탐구가 끝난 후에는 2015년 양띠해를 맞아 자신만의 스타일로 ‘양’을 주제로 한 연하장을 만들면서 소원을 적고 이야기하는 시간도 함께 갖는다.


또한 바다에 사는 해양포유동물을 만나보는 시간도 갖는다. 어린이들이 직접 물개 또는 물범에게 먹이(양미리)를 주면서 동물들의 행동을 관찰하고 추운 겨울철에도 활발히 움직이는 해양동물을 비교 관찰해 본다. 그리고 멸종되는 동물의 이야기를 나누며 동물보호와 실천에 대해 친구들과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모든 과정을 마치면 ‘동물생생교실 수료증’과 기념품을 증정한다. 참가비는 1만원.


‘쥬(Zoo) 바라기’는 가족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동물의 특징을 알아보고 동물과 교감하는 학습프로그램이다. 원

숭이, 토끼, 거북이, 뱀 등 동물들을 탐구하는 시간을 갖고, 양처럼 순한 동물인 염소에게 먹이를 주며 초식동물의 특징을 자연스럽게 익힌다.


동물을 함부로 만지지 않으면서 친해질 수 있는 방법과 동물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 가족과 함께 이야기 나누고 탐구하는 내용도 포함된다. 또한 맹수마을 내실로 들어가 사자, 호랑이 등을 눈앞에서 보며 고양이과 동물의 특징과 차이점을 배우는 사파리 투어도 포함된다. 프로그램이 끝난 후엔 수료증과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다. 2인 이상 가족 참여기준으로 1인당 참가비 8000원.


☞ 오사카 여행의 즐거움 ‘먹고 쇼핑하고 빛축제 즐겨요!’


☞ 외국인들도 반하는 한국의 ‘Fun Ski & Snow Festival’


☞ 고양시+원마운트,야간관광상품활성화 MOU 체결


☞ 고양시 밤을 빛내는 '원마운트 화려한 빛 축제'


겨울방학엔 아이와 신나는 전통문화 체험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