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가장 아름다운 숲 ‘고창 삼태마을 숲’으로 겨울 나들이!
상태바
가장 아름다운 숲 ‘고창 삼태마을 숲’으로 겨울 나들이!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12.12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삼태마을 왕버들나무 숲'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대상 선정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절로 몸이 움츠러드는 강추위에 바깥나들이가 힘들어지는 요즘,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겨울 나들이를 나서는 건 어떨까.

산림청은 ‘올해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전북 고창군의 ‘삼태마을 숲’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하며 가장 아름다운 숲으로 인정받은 고창군 성송면 삼태마을 숲은 온라인 시민투표, 현장심사를 거쳐 대상을 차지했다. 아름다운 생명상을 수상한 삼태마을 숲에는 상패와 숲 보호기금이 지원되고 ‘아름다운 숲’ 안내 현판이 설치된다.

전라북도 기념물 제117호로 지정된 성송면 삼태마을숲은 마을이 시작되는 상류에서 끝나는 곳까지 하천 둑을 따라 왕버들, 느티나무, 느릅나무, 소나무, 배롱나무, 산벚나무 등 12종 99그루가 식재돼 있다. 또한 마을 지형 관련으로 숲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들이 전해 오고 있어 역사 문화적 가치가 높고 숲에 대한 성송면민의 자부심과 지키려고 애쓰는 마음이 높이 평가돼 대상에 선정됐다.


한편,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는 산림청, (사)생명의숲국민운동, 유한킴벌리가 함께 주최하며, 아름다운 숲을 찾아내 지키기 위해 해마다 선정 발표하고 있다. 이번에 아름다운 공존상을 수상한 10곳은 ▲강원 고성군 화진포호수 금강소나무숲 ▲강원 양구군 원당리 소나무숲길 ▲경기 수원시 수일여중 용버들길 ▲경남 거창군 웅양 동호 전통마을숲 ▲경북 봉화군 청옥산 생태경영림 숲길 ▲대전 서구 도솔생태숲 ▲전남 함평군 해보 상곡 모평마을숲 ▲전남 해남군 북일초교 소나무림 ▲제주 서귀포시 동남초교 학교숲 ▲충남 서천군 솔바람 곰솔숲 등이다.




겨울방학엔 아이와 신나는 전통문화 체험 여행


경북관광공사 사장 후보, 박영수·김대유씨로 압축


겨울방학엔 아이와 신나는 전통문화 체험 여행


12월 '가볼만한 여행지' 서산 계암고택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