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힐링로드! 만추(晩秋)를 걷다!
상태바
힐링로드! 만추(晩秋)를 걷다!
  • 이태형 기자
  • 승인 2014.11.06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산·보문호반·섬진강 등 전국 곳곳 ‘걷기대회 풍성’

▲경주 물너울교 걷는 모습


[투어코리아=이태형 기자] 가을의 끝자락, 만추(晩秋)의 정취가 가득한 가을 풍경을 즐기며 힐링로드에 나서보자. 전국 곳곳에서 가을 햇살 맞으며 함께 유쾌하게 걸을 수 있는 걷기대회가 풍성하게 열린다. 가을 정취 만끽하며 걷는 길은 스트레스로 지진 몸과 마음을 다독여 줄 것이다.


경주 보문호반길 완공 축하하며,걷기대회도 참여해요!
경주 보문관광단지 보문호수를 일주하는 ‘보문호반길’이 완성된 것을 기념하는 ‘걷기 행사’가 오는 15일 오후 2시 보문관광단지를 찾는 관광객과 시․도민을 대상으로 열린다. 경상북도와 경주시가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후 2시 보문수상공연장을 출발해 물너울교, 호반교, 호반광장, 목월공원을 지나 보문수상공연장으로 돌아오는 보문호반길을 일주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식전행사로 참가자들의 몸을 풀어줄 치어리더의 댄스공연과 식후행사로는 트로트가수 박구윤 외 지역가수 등의 콘서트가 펼쳐져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예정. 또 호반길 주요 포인트에 완공기념 포토존과 유등존이 함께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한국체육진흥회 홈페이지(www.walking.or.kr)와 전화번호(02-2272-2077)를 통해 접수를 받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접수 선착순 2,000명에 한해 기념품이 제공된다.

한편, 이번에 완공된 길은 총연장 8㎞의 보문호반길 중 절벽구간으로 남아 있던 잔여 1㎞구간에 대해 조성사업이 마무리된 것이다. 보문호반길은 데크교량, 수변전망대, 징검다리, 물너울교 등을 설치해 단조로울 수 있는 산책로에 아기자기한 재미를 더했고, 풍력 및 태양광 가로등과 곳곳에 경관조명을 설치해 보문호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수려한 경관을 연출하게 됐다.


경상북도관광공사 관계자는 “ 2010년부터 시작된 보문호반길 개설 사업은 지난해 11월 보문호 여수로를 횡단하는 물너울교를 설치해 개통됐으나, 잔여 1㎞ 가량은 산책로가 아닌 도로변 인도를 이용토록 돼 있어 차량 소음과 매연, 불빛 등으로 인해 아쉬움이 컸다”며 “보문호 산책로인 보문호반길이 개통돼 지역 주민과 관광객들은 보문호 주변 어디에서나 쾌적하고 안전한 호반길을 이용하여 아름다운 보문호의 경관을 바라보며 언제든지 산책이나 조깅을 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걷기행사 참여 문의 054-740-7330.


단풍든 남산길을 걸어요!

서울 중구는 ‘중구민 한가족 걷기대회’를 오는 9일 오전6시30분부터 남산 국립중앙극장 문화광장에서 연다. 이번 걷기대회는 국립중앙극장 문화광장을 출발해 석호정을 거쳐 신약수배드민턴장을 돌아 다시 국립극장으로 돌아오는 남산 북쪽 순환도로 7km 구간에서 열린다.


본격적인 걷기에 앞서 국립중앙극장 문화광장에서 국민건강체조 시범이 펼쳐지며, 건강검진 및 상담을 하는 건강상담실을 운영한다. 또한 동 주민센터 생활체육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공연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중구에 거주하는 자원봉사 참가 희망학생은 사이트 “1365”에 가입 후 참가 가능하며 3시간 자원봉사 확인증을 행사 당일 발급받을 수 있다.


예향천리 마실길 걸으며 섬진강 비경 감상해요!

순창군은 오는 8일 장구목 등 천혜의 비경을 간직한 섬진강 강경마을 일원에서 섬진강 예향천리 마실길 걷기 행사를 연다. 이번 걷기행사는 구미교를 출발해 강경마을 삼거리, 마실숙박단지용궐산 등산 1코스 섬진강복지회관으로 이어지는 10km 구간을 걷게 된다. 이 구간은 섬진강을 따라 걸으면서 섬진강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는 코스이며 최근 순창군이 조성한 치유의 숲을 관통해 산림욕도 가능한 구간이다.


특히 이번 걷기행사에는 적성슬로공동체 생태교사가 함께 참여해 생태자원과 마을 지명 등 문화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어서 아이들의 살아있는 교육의 장도 될 전망이다.


이번 걷기대회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참가자에게는 간단한 기념품 및 간식과 생수가 제공된다. 또 타지역 단체 참가자에게는 버스도 지원되는 등 혜택도 준다.


한편 섬진강 생태탐방로는 자전거길과 때 묻지 않은 천혜의 관광자원을 간직한 곳으로 최근 관광객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면서 연간 3만명 이상이 찾고 있는 곳이다. 걷기대회 참여 문의 063-653-7322


고양 아이사랑 가족 걷기대회 8일 열려
고양시는 가족이 함께 가을 햇살을 만끽하며 걷고 체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오는 8일 고양호수공원 일원서 ‘제2회 고양 아이사랑 가족 걷기대회’를 실시한다.


‘제2회 고양 아이사랑 가족 걷기대회’는 가족이 함께 원마운트 이벤트광장에서 출발해 고양호수공원 달맞이섬을 반환점으로 약 2.5㎞를 걸으며 가족의 소중함과 떠나가는 가을의 정취를 음미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가대상은 보호자를 동반한 고양시 거주 유아부터 초등학교 6학년 어린이 총 3천명이다. 참가신청은 걷기대회 홈페이지(www.goyangisarang.com)에 접속해 사전신청하거나 현장에서도 접수한다.


걷기 행사와 함께 엔젤킹 어린이댄스팀의 댄스 공연, 고양시민체조단의 몸 풀기 스트레칭, 소방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미아방지 캠페인, 포돌이포순이 포토존, 교통안전교육, 전통놀이체험, 향수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마련돼, 즐거움을 선사한다.


또한 어린이가 어린이를 도울 수 있는 나눔과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경기도 공동모금회의 기부 행사도 마련됐다. 걷기대회 문의 031-250-3348

▲경주 보문호반길 걷기 행사



☞ [영화보다 아름다운 여행지]제천 자드락길 찍고 화천 산소100리길로 ‘씽~’②


'비리 왕국' 강원랜드 직원들 '검찰 수사'


정겨운 시골서의 일탈 ‘체코 쿠트나호라’①


강남구서 한류스타 레인보우·에이젝스 만나고 기부도 하세요!


가을 내려 앉은 경주 보문관광단지 다홍색 '유혹'


전국 38개 국립공원 야영장, 등급제 적용.. ★로 4등급 구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