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반갑다 추위야! 스키장 가려면 다운재킷 챙겨야죠~
상태바
반갑다 추위야! 스키장 가려면 다운재킷 챙겨야죠~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11.05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젠 겨울을 준비할 때!
▲휘닉스파크 제설 장면. 사진 휘닉스파크 제공


[투어코리리아=유경훈 기자] 기운이 뚝 떨어지면서 스키장 개장 소식도 들려온다. 기온변화에 따라 차이를 보이겠지만 제설작업을 시작한 스키장들이 11월 초중순이면 하나 둘 개장소식을 전할 예정. 스키는 물론 겨울철 아웃도어를 즐기기 위한 가장 기본 장비는 역시 다운재킷. 추위에서 든든하게 내 몸을 지켜줄 동반자이자, 탁월한 기능으로 편안한 활동성까지 보장해줘야 한다.


아웃도어 밀레와 프랑스 자동차 브랜드 ‘푸조’와의 콜래보레이션으로 완성한 ‘밀레-푸조 라인’ 25종. 아웃도어의 기능성과 활동성은 기본으로 하되 푸조의 모던한 감성을 결합해, 패셔너블한 측면을 더욱 강조했다. 지나치게 복잡한 디테일을 배제한 심플하고 절제된 스타일로 도심 속에서도 세련되게 착용할 수 있는 시티 아웃도어룩이다.

활동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면서도 몸매를 날렵하게 보이게 만드는 입체적인 재단이 돋보인다. 색상은 멜란지 그레이, 다크 네이비 등 원색보다는 톤 다운된 중성적인 색조를 중심으로 사용했다. 또한 동일한 색상의 각기 다른 소재를 나란히 배치해 단조로움을 탈피한 위트 있는 요소도 찾아볼 수 있다. 푸조 특유의 사자 로고가 밀레 로고와 함께 배치된 것 역시 눈길을 끈다. 가격은 65만원.


김수현 다운으로 불리는 휠라 ‘야누스 다운 재킷’. 제품명처럼 어반 스타일과 익스트림 스포츠의 기능성을 동시에 지닌 야누스적 반전 매력을 지닌 것이 특징. 윈터 스포츠에 적합한 기능성을 갖춘 하이브리드형 다운 재킷으로, ‘히트 다운(Heat Down)’ 특허기술을 적용해 보온력을 강화했고, 등 안쪽 부분에는 체열 반사 시스템까지 적용해 보온력을 극대화 했다.

스키복으로까지 착용할 수 있도록 투습 및 방수(5,000g/h, 7,000mm) 기능은 물론 눈과 바람이 스며드는 것을 막기위해 재킷 하단에 탈착식 스노우 스커트를 부착했다. 후드와 등 부분에 3M재귀반사 필름을 사용해 야간 활동에도 안전성을 더했다. 소지품 보관이 용이하도록 가슴은 물론 소매 부분에도 수납공간을 다양화한 것도 돋보인다. 색상은 남성용 제품은 네이비(카무플라주), 블랙, 레드, 멜란지등 네 가지, 여성용은 블랙, 레드, 카키 등 세 가지로 출시됐다. 가격은 44만 8천원.


하이브리드 보온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컬럼비아 터보다운 ‘마운틴 예일 다운재킷’. 보온성이 우수한 헝가리산 프리미엄 구스다운을 90대10(솜털:깃털)으로 사용했다. 겉감엔 자체 개발 방풍 기능 ‘옴니윈드 블럭’을 사용해 찬 바람을 막아 체온을 보호해 준다.

목덜미로 스며드는 냉기를 차단해 체온을 보호할 수 있는 이중 옷깃, 탈부착 가능한 후드, 방수 지퍼 사용 등 아웃도어 다운재킷 특유의 기능성을 강화했다. 특히 여성 제품은 날씬해 보일 수 있도록 허리 스트링 구조에 엉덩이를 덮는 길이가 특징이다. 남자 4가지 컬러, 여자 2가지 컬러로 각각 출시되었다. 가격은 51만 8천원.



몽벨 헤비다운 ‘아이스버그’. 800필파워 구스 충전재로 가벼운 무게와 뛰어난 보온성을 겸비했으며, 방풍성과 통기성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윈드 스토퍼(WINDSTOPPER) 소재나 건조한 겨울철 불쾌감을 유발하는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고, 웜-AL 안감을 사용해 축열 기능을 강화했다. 인체공학 패턴을 적용하여 보온성과 활동성을 높인 것은 물론, 내구성이 우수한 이소재(서로 다른 소재)를 부위별로 배색 적용하여 디자인까지 신경 썼다. 색상은 남성용은 틸 블루, 카키, 와인, 골드 등 4가지, 여성용은 보르도, 밀리터리 등 2가지다. 가격은 59만 5천원.


머렐 올아웃 구스다운 재킷. 800필파워(다운 복원력)의 헝가리 최고급 구스다운을 솜털 90, 깃털 10 비율로 사용해 가벼우면서도 보온력이 뛰어나다. 겉과 속을 모두 퀼팅(누빔) 처리하고 다운 에어백을 이중으로 채운 ‘인사이드 에어백 시스템을 적용했다. 등판에도 장착된 에어백이 외부의 찬바람은 막고 따뜻한 공기를 오랫동안 품고 있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몸에 밀착돼 등 뒤에서 포근하게 안아주는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

외부의 찬바람이나 비, 눈으로부터 신체를 완벽하게 보호하고 땀이나 습기를 빠르게 배출해 예기치 못한 악천후에서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디자인에 가슴과 어깨 부분의 톤다운 배색으로 포인트를 줘 세련된 느낌을 준다. 특히 여성용의 경우 허리선과 사선 퀼팅으로 여성스럽고 날렵한 라인을 강조했다. 남성용 색상은 머스터드, 오렌지, 올리브, 터쿼이즈 블루, 블랙 5종이며 여성용은 옐로, 카멜, 레드 3종. 가격은 52만원.




☞ [영화보다 아름다운 여행지]제천 자드락길 찍고 화천 산소100리길로 ‘씽~’②


'비리 왕국' 강원랜드 직원들 '검찰 수사'


정겨운 시골서의 일탈 ‘체코 쿠트나호라’①


강남구서 한류스타 레인보우·에이젝스 만나고 기부도 하세요!


올 상반기 외래여행객 성장률 세계 1위는 ‘타이완’


수원시 초등 현장학습 교사, 청소년 교육시설 현장투어 실시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