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시티투어로 알뜰하게 보령의 관광명소 둘러보세요!
상태바
시티투어로 알뜰하게 보령의 관광명소 둘러보세요!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7.14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짚트랙 체험, 레일바이크체험, 착시체험 3개 코스로 운행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충남 보령시에 오는 7월 15일부터 8월 31일까지 관광객을 위한 시티투어가 운영된다.


여름기간 운영되는 시티투어버스는 ‘짚트랙체험 연계 코스’와 ‘레일바이크 체험 연계 코스’, ‘착시체험 연계 코스’ 등 3개 코스로 운행된다.

▲대천해수욕장


시티투어버스를 이용하면 보령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볼 수 있으며, 유료 체험시설을 20~40%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어 알뜰 피서객에 안성맞춤이다.


시티투어버스는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오후 1시30분)과 시민탑광장(오후 1시 40분)에서 출발하게 되며, 1일 1코스 운행하되, 단체(20인 이상) 이용 시 별도 희망코스로도 운행된다.


1코스인 짚트랙 체험 연계 코스는 대천해수욕장 > 냉풍욕장 > 석탄박물관 > 짚트랙 체험 체험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2코스 레일바이크 체험은 대천해수욕장 > 석탄박물관 > 레일바이크 > 냉풍욕장 > 짚트랙전망대로 운행되며, 3코스 착시체험 코스는 대천해수욕장 > 냉풍욕장 > 석탄박물관 > 웅천돌문화공원 > 착시체험테마 파크 코스로 운행된다.

▲냉풍욕장

시티투어버스에는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해 관광지에 대한 해설을 곁들이게 되며, 이용료는 성인 기준 5천원(초중고 4천원)이고 유료체험시설은 이용자가 별도 부담하되 시설별 20~40% 할인된 금액에 이용할 수 있다.


예약신청은 시티투어홈페이지(www.brcitytour.com)를 통해 할 수 있으며, 문의는 대천관광협회(041-933-7051)로 하면 된다.


한편 석탄박물관은 국내 최초로 개관해 과거 충청지역 최대 탄전지대인 보령의 역사를 현재까지 이어주고 있는 곳으로 이곳에서는 미니연탄만들기 등을 체험할 수 있으며, 냉풍욕장은 이글대는 폭염에도 항상 13도를 유지해 밖이 더울수록 안에서는 더 추위를 느끼는 한여름 별천지다.


또 대천레일바이크는 무연탄을 실어 나르던 철길을 개조해 만들어졌으며, 왕복 5km 거리를 이동하면서 시골의 정겨운 풍경을 볼 수 있고, 짚트랙은 대천해수욕장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높이 52m(지상 20층)의 대천타워에서 지면까지 경사도 5도로 613m의 와이어를 타고 바다 위를 비행하듯 내려오는 신종 레포츠다.



☞ 고아한 건축물과 이야기, 달빛 아래 숨을 고르다

☞ 갯벌의 무한한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곳!

☞ 남 못 믿고 비판하면 치매 위험 높아진다?

☞ 낮엔 시원하게 물총 쏘고 밤엔 반짝이는 환상의 세계로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