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캠핑엔 신고 벗기 편한 ‘캠핑 워킹화가 좋다!’
상태바
캠핑엔 신고 벗기 편한 ‘캠핑 워킹화가 좋다!’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5.15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리퍼처럼 신고 벗기 쉽고 꺾어 신어도 OK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야외에서 잠을 청하기 좋은 캠핑시즌을 맞아 편의성이 돋보이는 캠핑전문 워킹화가 속속 출시돼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K2 플라이 캠프, 플라이 아쿠아


K2, 캠핑 전문화 ‘플라이 아쿠아’·‘플라이 캠프’ 2종
K2가 슬리퍼처럼 신고 벗기 편한 캠핑전문 워킹화 ‘플라이 아쿠아’와 ‘플라이 캠프’ 2종을 선보인다.


‘플라이 아쿠아’와 ‘플라이 캠프’는 발 뒤꿈치 부분이 접히는 ‘힐 플렉스(Heel Flex)’구조로 설계된 독특한 디자인이 가장 돋보인다. 흔히들 텐트와 야외를 오가며 빠르게 실내·외를 드나들기 위해서 신발을 자주 꺾어 신는데, 이러한 소비자 행동 패턴을 고려해 신발 뒤축이 유연하게 접히도록 만들어 워킹화이면서 슬리퍼처럼 신고 벗기가 편하다.


또한 일일이 묶고 풀어야 하는 형태의 신발끈 대신에 한 번에 조이고 풀 수 있고, 중간에 풀릴 염려도 없는 ‘퀵 레이스(Quick Lace)’ 시스템은 발등과 발목 부위에 신발이 좀더 밀착하도록 해 걷거나 뛸 때, 훨씬 안정성 있는 착화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통기성과 쾌적한 착화감도 뛰어나다. ‘플라이 아쿠아’와 ‘플라이 캠프’ 모두 전체적으로 재봉선을 최소화 한 심리스(Seamless) 공법을 적용해 맨발로 신어도 편안한 느낌을 제공하며, 통기성이 좋은 메쉬 소재와 ‘에어홀(Air Hole)’ 인솔(안창)을 적용해 땀이 덜 차도록 했다.


플라이 아쿠아는 옐로우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플라이 캠프는 카키와 그레이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두 제품 모두 사이즈는 230~280까지 있다. 가격은 12만 9천원.


K2 김나라 신발기획팀장은 “플라이 아쿠아’와 ‘플라이 캠프’는 워킹화뿐만 아니라 드라이빙 슈즈나 아쿠아 샌들로 활용할 수 있는 ‘3 in 1’ 의 멀티 워킹화”라며 “시원한 컬러감으로 여름철 캠핑을 비롯한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서 유용하게 신을 수 있다”고 말했다.

▲W FORET


프로스펙스 W 포레, 굴곡이 심한 산길, 흙길·계곡에서도 OK !
프로스펙스(www.prospecs.com)가 캠핑용 워킹화 ‘W 포레(W Foret)’ 시리즈를 출시했다.


Foret는 숲, 산림이라는 뜻으로, 물이 있는 계곡과 산길 같이 거친 노면 등 다양한 환경에서의 안정적이고 편안한 워킹 및 활동에 최적화된 기능을 갖췄다.


물 빠짐 홀과 흡습속건 소재를 사용해 물속에도 신고 들어갈 수 있는 아쿠아 슈즈로 바다나 강, 계곡을 다닐 때는 물론 래프팅을 비롯한 다양한 수상 레저 활동을 할 때 사용할 수 있으며 발을 보호할 수도 있다. 또한, 뒤꿈치 소재가 신축성 및 복원력이 뛰어나 슬리퍼처럼 가볍게 꺾어 신기가 가능하여 민박이나 텐트를 이용하는 경우 슬리퍼 대용으로 쓸 수 있어 편리하다.


오랜 시간 비행기를 타야 하는 장거리 여행시 및 걷기가 필요한 관광시에도 통풍성 좋은 홑겹 메쉬를 사용해 맨발로 착용해도 발안의 쾌적함이 지속된다. 중창(Midsole)에 플러버 플러스 (Flubber plus)를 사용해 쿠션셩이 강화돼 보행시 발에 전달되는 충격을 흡수 및 분산시켜 걷기 여행에도 최적화됐다.


특히, 내측과 외측이 갈라져 굴곡이 심한 지형에서도 지면을 움켜쥐는 성질이 있는 아웃솔 (밑창)은 깊은 홈을 통해 6개 부위로 나누고 각 부분이 네 개의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 구조로 불규칙한 지형에서도 접지력을 높여 미끄럼 없이 최적의 안정감을 제공한다.


랜드로바 신고 캠핑카 여행 떠나자!
캠핑카 여행과 어울리는 다양한 슈즈를 선보이고 있는 랜드로바가 구매 고객에게 캠핑카 이용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6일부터 25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전국 랜드로바 단독매장에서 실시되며, 제품 구매고객 중 30명을 추첨해 캠핑카 이용권을 증정하는 행사다. 응모 방법은 랜드로바 제품 구매 후 응모권을 매장에 비치된 응모함에 넣으면 된다. 당첨자는 6월 16일 금강제화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한다.


한편, 랜드로바 고어텍스 서라운드 슈즈는 내피뿐만 아니라 바닥 창에도 방수, 투습이 뛰어난 고어텍스 멤브레인 소재를 사용해 일상과 아웃도어 활동에서 모두 활용 가능해 실용적이다.




☞ 세계 미식여행 떠나볼까! 화려한 맛의 향연


☞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지구촌 축제


☞ 아시아 최고 아트축제 ‘홍콩 아트바젤’…예술의 향기 가득!


☞중국 대륙 역사의 중심 ‘베이징’


☞축제마저 숨죽이다!...마음의 위안을 찾아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