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5월 황금연휴, 경춘선 타고 ‘별그대’ 배경지 가볼까
상태바
5월 황금연휴, 경춘선 타고 ‘별그대’ 배경지 가볼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4.17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 5월 1~6일 ‘ITX-청춘’ 20회 증편 운행

▲청평역을 출발하는 ITX-청춘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코레일은 5월 1일부터 6일간 황금연휴를 맞아 경춘선 봄나들이 고객 여행편의를 위해 연휴기간 동안 ITX-청춘 20회를 추가 운행한다고 밝혔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시작으로 석가탄신일까지 최장 6일간의 연휴가 이어지고, 정부의 ‘관광주간(1∼11일)’ 지정으로 여행객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존 310회 운행되던 열차를 330회로 확대 운행하며, 이번 증편운행으로 최소 7천명 이상을 더 수송하게 될 전망이다.


ITX-청춘이 운행하는 경춘선은 북한강을 따라 운행하여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경춘선의 가평역·강촌역·춘천역 등의 주변에도 유명 관광지들이 즐비해 있다.


ITX-청춘을 타고 가볼만 한 곳으로는 가평역 인근에 ▲최근 종영된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의 배경이 되었던 ‘쁘띠프랑스’, ▲봄꽃 축제가 한창인 ‘아침고요수목원’, ▲연인들의 필수 데이트 코스인 ‘남이섬’ 등이 있다.


또 강촌역 인근에는 ▲사륜바이크를 타고 달리는 ‘강촌유원지’, ▲폐선 부지를 활용한 ‘레일바이크’, ▲걷기 좋은 여행길 ‘구곡폭포’가 있으며 춘천역에는 ▲‘명동 닭갈비 골목’, ▲춘천여행의 필수코스 ‘소양댐’과 ‘청평사’ 등이 있다.


특히, ‘가정의 달’이자 ‘관광주간’을 맞아 춘천과 가평 등에서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춘천에서는 ‘5월 춘천은 축제중’이라는 테마로 ▲춘천국제연극제(5.3∼10), ▲춘천시 어린이 대축제(5.5), ▲춘천국제古음악제(5.12∼19), ▲김유정 문학제(5.16∼18), ▲봄내 예술제(5.16∼21), ▲닭갈비 막국수축제(5.20∼25), ▲춘천마임축제(5.25∼6.1) 등을 준비하고 있으며, ‘관광주간’에 맞춰 ▲‘강원 4대 호수 물레길 페스티벌’이춘천 의암호를 비롯해 춘천호(화천군), 파로호(양구군), 소양호(인제군)에서 동시 진행된다.


가평에서는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국내 최대 규모의 화려한 불꽃공연과 바비큐 파티 등이 어우러지는 ‘자라섬 불꽃축제’가 열린다.


한편, 추가 증편 및 5월 3일 이후 ITX-청춘 승차권은 19일 9시부터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와 코레일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열차 승차권은 운행 1달 전부터 예매가능해 5월 1~2일의 기존 ITX-청춘 승차권은 벌써 발매되었으나, 5월 3일부터 ITX-청춘 열차 운행시각이 변경되어 이에 대한 승차권을 4월 19일부터 발매한다.


☞ 진안 마이산 벚꽃보고 홍삼 먹고 ‘건강 살아나네~’


☞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 구석기 시대로 떠나는 4일간의 원시체험 여행


☞ 초록잎 반짝이는 ‘보성다향제녹차대축제’ 5월 2일 팡파르~


☞ 꽃과 예술의 도시, 고양시 명소 여행


☞ 초록 세상 ‘담양’으로 떠나는 봄맞이 여행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