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점심시간 봄볕 즐기며 걷는 ‘워런치족’증가
상태바
점심시간 봄볕 즐기며 걷는 ‘워런치족’증가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4.04.09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킹화 신제품 속속 출시...워킹화 매출도 급성장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직장인들 가운데 점심시간에 짬을 내 따뜻한 봄볕을 즐기며 걷기 운동에 나서는 ‘워런치 족’이 급격히 늘고 있다. ‘워런치족’이란 워킹(walking)과 점심(lunch)의 합성어다.


시간이 많지 않은 직장인들이 점심에 짬을 때 산책하는 모습이 부쩍늘었따. 실제 최근 점심시간이면 남산 산책로나 청계천, 여의도 공원 등 오피스가에 넥타이 부대나 스커트 정장차림에 워킹화를 신은 직장인들이 부쩍 눈에 많이 띈다.


근래 삼성디스플레이와 삼성전자 수원 사업장 등 일부 사업장에서도 사원들을 대상으로 출퇴근 시간이나 점심 시간 등을 이용해 걷기를 독려하는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이처럼 ‘워런치 족’ 증가와 함께 가장 신이 난 곳은 워킹화 관련 업계다. ‘워런치족’에서 보여지듯 일상에서의 걷기 열풍이 거세질수록 워킹화 판매량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기 때문.


실제, 휠라(FILA)는 3월 한달 간 워킹화 매출이 전달(2월) 대비 약 300% 가량 신장했으며, 4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 간 주간 매출도 전달 동기간(3월 1일부터 1주일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온라인 쇼핑사이트도 마찬가지다. 지난 2월 20일부터 3월 19일 기준으로 전달 워킹화 판매량에 비해 해당 기간 판매가 크게 늘었다. G마켓은 약 150%, 옥션은 워킹화를 포함한 운동화 판매량이155% 신장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워킹화의 호황은 포근한 날씨와 더불어 비즈니스 패션의 변화에서 찾을 수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워런치족과 같이 일상에서의 걷기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했을 뿐 아니라, 정장과 하이힐을 착용하는 전통적 오피스룩에서 편안함과 활동성을 강조한 비즈니스 캐주얼 트렌드가 워킹화를 일상의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매김 시켰기 때문이다.


업계 측은 매년 20~30%로 성장하는 워킹화 시장이 올해는 약 1조 5천억원대로 진입할 것으로 예상하며 워킹화 전성기를 기대하고 있다.


워킹화시장을 놓고업체간 경쟁도 뜨겁다. 각 업체들이 속속 신제품을 내놓고 고객 공략에 나서고 있는 것.

▲휠라 에스 웨이브(S-WAVE)2


휠라는 손연재 워킹화’라 불리는 ‘에스 웨이브(S-WAVE)2’를 출시하고, 워킹화 시장의 리딩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휠라는 워킹화의 주요 고객층이 20-30대 여성임을 감안해 톡톡 튀는 컬러와 글로벌 기술력을 앞세운 쿠셔닝으로 제품 전략을 세웠다. 블루, 다크그레이, 라이트그레이, 아이보리오렌지, 핑크, 민트 총 6가지 컬러로 프랑스 유명 디자인 컨설팅사와의 협업을 통해 휠라 고유의 독특한 컬러 제품을 선보였다. 발의 피로감을 덜기 위해 글로벌 연구센터에서 개발한 특수 미드솔 ‘에너자이즈드 러버(Energized Rubber)’를 사용해 쿠셔닝을 강화했으며, 불필요한 무게를 최소화하고 피팅감을 높여주는 무봉제 공법 퍼프 스크린(Puff Screen)을 적용했다.


▲케이스위스 클래식 라이트

케이스위스는 기존의 인기 제품을 리뉴얼한 레트로(복고) 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케이스위스는 클래식 라인 고유의 헤리티지를 담아 업그레이드한 ‘클래식 라이트’를 새롭게 출시한 것. 이 제품은 신발 한족의 무게가 일반 마라톤화 수준인 170g(230mm 기준)으로 경량성을 극대화 시킨 것이 특징. 게다가 충격흡수가 탁월한 아웃솔을 사용해 기존 경량화의 문제점으로 지적되던 쿠셔닝을 개선해 장시간 신어도 발이 편안하다. 색상은 봄철에 잘 어울리는 산뜻하고 부드러운 파스텔톤으로 더욱 다양해졌다. 남녀공용은 화이트, 다크 그레이, 라이트 그레이, 다크블루 등 4종이며, 남성용은 브라운 1종이 있으며 여성용으로 발랄한 느낌의 핑크, 머스터드, 스카이블루 등 3종을 더했다. 가격은 8만 9,000원.


프로스펙스는 ‘프로스펙스 W 크로스 라이트’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미드솔(중창)에 자체 개발 특수 소재인 ‘플러버 플러스(Flubber+)’를 사용해 뛰어난 쿠셔닝을 자랑하는 트레일 워킹화다. 반발 탄성 및 복원력이 탁월해 오래 신어도 피로감이 적은 것이 특징. 숲길이나 자갈밭, 모래 위 등 다양한 지면 환경에서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아웃솔(바닥창)에 'ㅅ' 모양과 'S' 라인의 돌기를 넣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봄철 아웃도어 워킹을 도와준다. 또한 신발 측면 프로스펙스 ‘W’ 로고에 재귀반사(빛 반사) 소재를 사용하여 야간 활동 시 안전성도 확보했다. 남성용과 여성용의 디자인과 색감이 조화로워, 부담스럽지 않은 커플 아이템으로 제격이다.

▲프로스펙스 W 크로스 라이트 런칭 기념 김연아팬 사인회 모습


이젠벅은 무게를 최소화한 러닝화에 접지력을 강화한 밑창을 삽입, 러닝 및 워킹은 물론 다양한 레포츠 활동에 최적화된 초경량 멀티 러닝화 ‘하이퍼 런 시리즈’를 출시했다. 하이퍼 런 시리즈는 아로요, 벨콤, 일리카 3종으로 구성, 경량성을 극대화한 하이퍼 런(Hyper Run) 아웃솔을 적용해 가벼운 러닝은 물론 도보 시 자유로운 활동성을 제공하는 아이템이다. 또한, 유연성과 쿠셔닝이 우수한 ‘인젝션 파일론’을 중창에 삽입해 장시간 러닝에도 발의 피로를 덜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젠벅_하이퍼 런 시리즈 벨콤

먼저, ‘아로요’는 갑피에 에어 메쉬 소재를 사용해 가볍고 신축성이 뛰어나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어둠 속 시인성을 높여주는 빛 반사 소재로 안전한 야간 활동을 도우며, 화사한 라임, 핑크 컬러로 세련된 감각을 더했다. 가격은 11만9천원. ‘벨콤’은 쿠셔닝이 뛰어난 인솔(깔창)과 무봉재 기법으로 한층 가볍고 편안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입체적인 패턴과 화려한 배색 조합으로 독특한 터치감과 캐주얼 감각을 더한 것이 특징. 네이비, 블루, 오렌지 총 3가지 컬러로, 가격은 14만9천원. ‘일리카’는 모노 메쉬와 필름지 소재에 무봉제 공법을 적용해 가볍고 통기성이 뛰어나며 심플한 느낌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채도를 달리한 톤온톤의 배색으로 모던함을 더해 캐주얼은 물론, 비즈니스룩과 매치해도 손색이 없다. 블랙, 네이비, 라임 총 3가지 컬러로, 가격은 15만3천원.


K2는 이번 시즌 플라이워크 워킹화 ‘옵티멀 프로’를 출시했다. 둘레길과 같은 거친 지형에서의 걷기 활동이 많은 이들을 위한 신발이다. 특히 신발끈 없이 다이얼로 조이고 풀 수 있어 착용감 조절이 가능한 보아 클로저 시스템이 부착되어 신고 벗기가 편리하다. 이 시스템은 개인별 발목과 발등 사이즈에 알맞게 조이고 풀 수 있는 특수 시스템으로 최근 다양한 브랜드의 트레킹화에 적용되고 있다. 또 제품의 어퍼는 메쉬와 가죽 고어텍스를 활용하여 방수와 투습 기능이 뛰어날 뿐 아니라 통풍성도 좋아 오래 걸어도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발 앞부분에는 보행 시 유연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플렉스 존이 적용, 발이 지면에 닿을 때 편안함을 느끼도록 했다.

▲K2 옵티멀 프로


‘워런치족’을 위한 워킹화 선택 tip
가벼운 걷기라 신발을 무시하고 걷기에 나서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발의 부담을 줄 수 있다. 걷기는 달릴 때와 달리, 발 뒤꿈치 가운데부터 충격이 분산되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 발뒤꿈치 가운데에 충격 흡수재가 배치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다. 또한 워킹화를 오래 사용한 경우 발 뒤꿈치를 지지하는 쿠션이 변형되지 않았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 진안 마이산 벚꽃보고 홍삼 먹고 ‘건강 살아나네~’


☞ 연천전곡리구석기축제, 구석기 시대로 떠나는 4일간의 원시체험 여행


☞ 초록잎 반짝이는 ‘보성다향제녹차대축제’ 5월 2일 팡파르~


☞ 꽃과 예술의 도시, 고양시 명소 여행


☞ 초록 세상 ‘담양’으로 떠나는 봄맞이 여행


中관광객,2018년까지 매년 5만명 강원도 온다


고흥군, ‘고흥 웰빙 유자․석류 지역특구” 지정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