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맛과 멋이 살아 숨 쉬는 해양관광도시 ‘목포’로 오세요!
상태바
맛과 멋이 살아 숨 쉬는 해양관광도시 ‘목포’로 오세요!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4.02.28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4 내나라여행박람회'의 목포시 홍보 부스에 관람객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투어코리아= 오재랑 기자] “목포시는 4월 열리는 ‘유달산꽃축제’, 8월 개최되는 ‘목포해양문화축제’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해양관광도시 목포로 놀러오세요.”

전남 목포시는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4 내나라여행박람회(2월 27~3월 2일)’에 참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유달산꽃축제’, ‘목포해양문화축제’ 등에 주안점을 두고 목포시의 관광자원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올해로 19회째인 ‘유달산꽃축제’는 4월 5~6일 이틀간 유달산 일원과 로데오광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남해안의 봄소식을 알리는 유달산꽃축제는 해가 갈수록 상춘객들의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지난해 꽃 축제를 보러온 관람객이 15만여 명에 달했다.

또 문화체육관광부 2회 연속 유망축제로 선정된 ‘목포해양문화축제’는 ‘항구 축제를 열다’를 주제로 8월 1~5일 닷새동안 삼학도일원과 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지난해 80여만 명이 다녀갔으며 올해는 더 알찬 프로그램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목포시 최선희 관광과장이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축제와 함께 목포시의 다양한 관광명소를 둘러본다면 여행의 만족도를 100% 끌어올릴 수 있다. 유달산권의 유달산, 갓바위권의 천연기념물 500호인 갓바위, 삼학도권권에 김대중 노벨평화상 기념관, 고화도권의 용오름길, 북항권의 목포해양수산물 복합센터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맛의 고장 남도에서 먹거리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이다. 특히 홍어삼합, 세발낙지, 민어회, 갈치조림, 꽃게무침 등 목포 5미는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는 목포의 대표 먹거리다.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직접 참가, 목포 관광 홍보에 나선 목포시 최선희 관광과장은 “유구한 역사와 문화 전통을 간직하고 있는 해양관광도시 목포, 맛과 멋이 살아 숨 쉬는 목포, 서남해안다도해 관문인 목포, 목포를 찾아주시면 따뜻하게 모시겠습니다”라며 목포 여행에 많은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목포시 관광과 권용필 마케팅담당, 장일례 주무관, 최선희 과장(좌측부터)이 코엑스에서 열리고 있는 ‘2014 내나라여행박람회'에 참가, 목포시 관광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있다.

☞ 추억과 낭만이 있는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 강렬한 색채, 악마의 춤 압권 ‘볼리비아 오루로 카니발’

2017년까지 러시아 관광객 35만명 유치

고양시, MICE 활성화 아이디어 공모

랑카위 여행계획 공모하고 ‘말레이시아 여행기회잡자’

노랑풍선, 경력사원 채용

꽃피는 봄이 오면… 호텔·리조트로 ‘봄나들이’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