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한 해 끝자락 12월! 추위 이기는 겨울 낭만 여행
상태바
한 해 끝자락 12월! 추위 이기는 겨울 낭만 여행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12.10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명박물관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한해 끝자락 12월. 겨울 한가운데로 접어들면서 옷깃을 파고드는 바람이 몰라보게 매서워졌다. 찬바람이 부니 몸이 움츠러들고 전신이 뻐근해오기 시작한다. 그렇다고 마냥 이불을 감싸고 있거나 난로에 붙어 지낼 수도 없는 노릇이다.

추위는 바깥 활동을 하는 사람들에게 이겨내야 할 대상이다. 빙판에서 스케이트를 지치거나 따끈한 찜질로 몸을 지지고 온천에 몸을 담그는 것도 한 방편이다. 시간이 허락된다면 가족이 함께 집을 떠나 산촌 어딘가에서 자연의 냄새를 맡아보는 것도 남다른 힐링 방법이다. 추억을 쌓고 건강까지 챙기는 겨울나기 방법을 소개한다.

▲필룩스 조명박물관 제공

매혹적인 크리스마스 빛 축제 ‘조명박물관’
12월은 하늘의 별만큼 많은 조명들이이 영롱한 빛 잔치를 벌인다. 특히 크리스마스의 매혹적인 빛 축제는 우리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하다. 그러나 사랑하는 자녀들과 조금 더 색다른 경험을 원한다면 조명박물관에 들러 빛이 주는 무한한 감동을 느껴보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것이다.

조명박물관이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특별전(메이킹 크리스마스 체험- 어린이 가족, 연인을 위한 크리스마스 체험전시)를 찾으면 이야기 속의 풍부한 상상력 충전과 오감만족 체험으로 온가족이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경험할 수 있다.

조명박물관의 크리스마스 전시는 매년 다양한 모습으로 아기자기하고 예쁘게 구성된다. 이번 전시는 바다 속 크리스마스, 춤추는 크리스마스, 함께 그리는 크리스마스 벽화, 크리스마스 악기 연주회, 크리스마스 소원엽서 쓰기, 크리스마스 전야 등의 다양한 체험 공간이 마련된다.

공간마다 특별한 감동으로 이어진 크리스마스 빌리지를 돌아다니다 보면 우리 아이들은 마치 동화 속 주인공이 된 듯 황홀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관람시간: 매주 월~일 오전 10시~오후 5시
◆휴 무 일: 국가공휴일
◆이용요금: 대인 10,000원 / 소인 12,000원(관람+체험)
◆문 의: 070-7780-8911
http://www.lightingmuseum.com
◆ 주변 관광지: 장흥아트파크, 송암천문대, 청암민속박물관, 일영 허브랜드, 맹골마을, 회암사지 박물관
◆소 재 지: 경기도 양주시 광적면 광적로 235-48 조명박물관

▲한옥호텔 조선왕가

왕가의 숨결을 느낀다! 한옥호텔 ‘조선왕가’

경기도 연천 자은산 자락에 자리 잡은 전통 한옥으로, 서울 명륜동에 있었던 것이 2008년 이 곳으로 옮겨왔다. 조선왕가는 이전 작업을 하던 중 대들보에서 붉은 비단에 싸인 상량문과 함께 금(뿠) 셋, 은(銀) 다섯, 동(銅) 일곱 덩어리가 발견됐다고 한다.

상량문 고증 결과 그 집이 조선조 역대 왕의 종묘제례를 관정하던 고종 황제의 손자 이근의 고택임이 밝혀졌다.

조선왕가에는 수백 년 전의 고재목과 돌, 기와 등 왕가의 기운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왕가의 전통 건축양식에 따라 황토 벽돌을 사용한 벽과 바닥 그리고 전통 한지 장판과 닥나무 창호지, 500년을 훌쩍 넘긴 춘양목에서 뿜어져 나오는 피톤치드는 머무는 내내 몸과 마음을 치유해주는 느낌이다.

▲조선왕가

부대시설인 훈욕실에선 조선시대 비(妃)와 빈(嬪)들이 즐겨하던 왕실의 비방을 그대로 사용한 각종 테라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천연 생약의 스티밍 훈욕 방법은 몸속의 독소를 제거하고 기와 혈의 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몸에 생기와 활력을 준다. 왕가식당에서는‘로하스 연천’의 유기농 재료를 사용한 왕가의 특별 자연식 약선 요리를 맛볼 수 있다.

조선왕가에서의 하룻밤, 경이로운 자연과 함께 왕가의 문화유산을 느끼며 색다른 추억을 마음 속에 간직하게 될 것이다.
◆한옥호텔: 조선왕가
◆이용요금: 염근당 220,000원~250,000원 / 사반정 160,000원~180,000원
전각문 220,000원~340,000원 / 자은정 500,000원~560,000원
◆문 의: 031-834- 8383
http://www.royalresidence.kr
◆ 주변 관광지:타클라우드C.C, 베어스타운 스키장, 신북온천, 허브아일랜드, 전곡선사박물관
◆소 재 지: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고문리 420-1 조선왕가


태고의 자연이 준 건강 선물 발안식염 온천
온천은 겨울의 대표적인 여행지다. 추위에 움츠러든 몸을 담그면 피로가 풀리고 일상의 스트레스도 싸~악 날려버릴 수 있다. 게다가 온천수가 특별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거나 건강에 이롭다면 금상첨화다.

발안식염온천은 지각변동에 의해 유입된 바닷물이 담수와 만나 오랜 시간 숙성된 지하수로, 보통의 해수온천과 달리 목욕 후 끈적거림 없이 매끄럽다. 게다가 마실 수도 있어 집에 갈 때 통에 받아 갈 수 있다.

▲발안식염온천

온천수의 맛은 일반적인 광천수에 미량의 짠 맛이 나는데 바닷물과는 확연히 다르다. 하지만 마실 물로 개발된 것이 아닌 만큼 기능적인 면을 생각하면 모를까 맛으로 마시기는 쉽지 않다.

이곳 온천수는 PH7의 약 알칼리성으로 다량의 미네랄을 함유해 아토피 등의 피부질환과 눈병 등 인체의 각종 질병의 예방과 치료에 효염이 있다고 전한다.

도시의 부산함과 공해에서 벗어나 잠시나마 내 몸을 생각하며 휴식할수있는온천이다.
◆이용시간: 06:00~21:00
◆이용요금: 대인 7,000원 / 소인 5,000원 / 경로우대(65세이상) 6,000원
◆문 의: 031-351-9700
http://www.baranspavis.com
◆ 주변 관광지: 모세마을 제부도, 국화도, 건달산, 송산 공룡알 화석지, 우리꽃 식물원, 경기도 종합 사격장
◆소 재 지: 경기도 화성시 장안면 수촌리 24

이한치한(以寒治寒)의 세상 수원 탑동아이스링크
스케이트를 처음 신은 아이가 링크의 안전펜스를 잡고 게걸음으로 엉성하게 걷다가 벌렁 넘어진다. 친구들은 깔깔거리며 손을 잡아준다. 그 옆에는 코치의 구령에 맞춰 스케이팅 자세를 연습하는 아이들이 한 줄로 지나간다. 같은 시간 부모들은 차 한잔을 나누며 식당의 넓은 창으로 아이들의 모습을 내려다보며 흐뭇한 미소를 보낸다.

국제 규격을 갖춘 수원 탑동아이스링크는 사계절 스포츠를 통한 현대인의 체력 향상과 가족 레저로서의 스케이팅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조그만 체구에 다부진 얼굴로 회전연습을 하는 아이들, 스케이트에 서툰 서로를 부축하는 젊은 연인과 연륜이 돋보이는 백발의 스케이터까지 전 세대에 걸친 다양한 모습이 좋다.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무엇보다 저렴한 입장료와 대여료로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화려한 경력의 선수와 지도자로 구성된 강사진은 유치부에서 성인을 스피드와 피겨로 나누어 개인부터 단체까지의 강습반을 운영한다. 이번 주말 아이들과 실내링크에서 아이와 함께 특별한 하루를 계획해 보자.

◆이용시간: 겨울방학과 주말:10:00 ~ 18:00/ 평일12:00~18:00
◆이용요금: 대인 8,000원 / 청소년 7.500원/소인 7,000원(입장
료, 스케이트, 헬멧 대여비 포함)
◆문 의: 031-296-3443~4
http://topdongice.com
◆ 주변 관광지: A광교산, 만석공원, 칠보산, 수원화성박물관, 효원공원, 해우재, 온수골 온천
◆소 재 지: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탑동 512


미네랄이 듬뿍, 한방온천, 북한산 온천 비젠
고양시 최초이자 유일한 북한산 주변 온천지역인 비젠 온천의 호황 이유는 단연 ‘좋은 물’이다. 지하 972m에서 오래동안 기압을 받고 있던 온천수가 땅 밖으로 터져 나온 것으로 게르마늄과 셀레늄,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물이 아주 매끄럽고 피부에 특효가 있는 한방 온천탕이다.

▲비젠

욕탕에는 ‘21세기 허준’이라는 김광호 한의학박사가 만든 ‘김광호탕’이 있다. 간과 피부에 효험이 있다고 한다. 1층 찜질방 내부는 게르마늄 운모석, 히말라야산 소금석, 천연옥으로 만들어져서 열을 가하면 원적외선과 음이온이 강력히 방출되어 우리 몸을 활성화시킨다.

찜질방 매점에는 20년 간 무농약, 무비료로 재배한 각종 생즙(비트, 야콘, 당근, 자황 고구마 등)이 준비 돼 있어 힐링 여행을 제대로 체험해 볼 수 있다.
◆문 의: 02-381-5656
◆소 재 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지축동 208-7
◆주변관광지: 서오릉, 북한산, 중남미문화원, 쥬쥬동물원, 증권박박물관, 원마운트

▲온천 비젠

<자료협조 경기관광공사>


☞ 겨울철 최고 놀이터 ‘테마파크’서 신나게 놀자~

☞ 스키장 ! 섣부른 ‘도전’ 사고 부른다!

☞ 연말, 우리가 여행을 가야하는 이유

여행사,관광통역안내사에게 쇼핑 강요 금지

송년회 ‘핫 플레이스’에서 품격 있게 보내볼까?

"숲길 걸으며 남도 역사·문화 체험해요"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