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22:07 (금)
이천 체험마을로 떠나는 흥겨운 여행
상태바
이천 체험마을로 떠나는 흥겨운 여행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8.0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쌀문화축제 봤니? 그럼 이제 벼 베러 갈까?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이천시 곳곳에는 농촌 정취를 느끼며 내가 직접 농부나 목동이 되어볼 수 있는 체험농장이 즐비하다. 오는 10월 설봉공원에서 열리는 ‘이천쌀문화축제’(10월 30일~11월3일) 현장을 찾아 신명나게 놀고 난 뒤, 체험 마을에 들러 벼를 베고 고구마 캐기를 해보면 한결 알찬 축제 구경이 될 것이다.


가족, 연인, 이웃과 함께 이천쌀문화축제를 연계해 즐겨볼 수 있는 체험마을을 찾아본다.

부래미마을 농촌 체험
우수 농촌 체험마을인 이천시 율면 부래미마을(http://buraemi.invil.org )은 농촌 체험을 하며 가을의 풍요로움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다.

▲부래미마을
노랗게 익어가는 황금 들녘에서 벼 베기와 탈곡을 하며 수확의 기쁨을 체험할 수 있고, 농촌의 주요 먹거리로 자리 잡은 고구마 수확도 해 볼 수 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사과 따기 체험도 그냥 스치기 아까운 체험 프로그램이다.

매년 10월말엔 가족 미(米)뚜기 축제도 개최하는데, 잡아온 메뚜기를 이천 쌀로 바꿔준다. 미니 곤충 특강 및 전시, 즉석 곤충 표본 만들기와 자연물 공작, 달고나 체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프로그램도 많다. 문의:☎ 031-643-0817

미니캠프 목공교실
미니캠프 목공교실(http://www.mini-camp.co.kr)은 나무를 이용해 구급함이나 책꽂이, 편지함, 미니화분 등 다양한 물건을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이다.


목공 체험 학습은 뚝딱뚝딱 신나고 즐거운 놀이를 통해서 어린이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나만의 개성 있는 작품을 창조할 수 있는 소중한 체험의 장이다. 문의:☎ 031-642-2072

▲목공체험

노성산 정거장마을
노성산정거장마을(www.nsmtstation.com)은 이천시 설성면 수산리에 있는 체험 마을로 여러 가지 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물 체험은 우물이나 재래식 펌프를 이용해 물 긷기를 해볼 수 있고, 탈거리로는 트렉터 트레킹 타기, 농사 체험은 들녘에 나가 수확의 기쁨을 누려볼 수 있다. 미꾸라지를 잡거나 EM발효 체험도 해볼 수 있다. 문의:☎ 031-641-5600

▲노성산 정거장마을

도니울명품쌀마을
이천시 대월면 도리리에 있는 마을(http://doniwool. invil.org)로 감자와 고구마, 땅콩을 개거나 고추를 따고 토실한 알밤 줍기를 해볼 수 있다.


공예체험은 짚풀공예, 한지공예, 천연염색, 나무공예 등을, 전통 놀이체험은 제기차기, 썰매타기(눈,얼음), 연날리기 등을 운영한다.

음식만들기 체험에 참가하면 순두부, 전부치기, 만두, 인절미를 만들어 먹을 수 있다. 문의:☎ 070-4239-5284

▲도니울명품쌀마을

석촌골전통장
이천시 호법면(송갈2리)에 있는 마을(http://new.hifarm.com/store/H09022/)로 이천에서 직접 농사지은 콩과 고추로 된장과 고추장을 담근다. 석촌골을 찾으면 고추장, 막장, 된장을 담궈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오복 볏섬 만두체험, 시골 순두부 체험, 모닥불 고구마 굽기, 감자 캐기 체험이 재미있다. 문의:☎ 031-632-9540

▲석촌골전통장

돼지박물관
이천시 율면(www.pigpark.co.kr)에 위치한 박물관으로 ‘돼지 보러오면 돼지’라는 재미난 표현을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돼지 인공수정사 이종영 촌장이 설립한 이곳은 돼지에 관한 모든 것을 보고, 배우고, 느끼는 체험 교육 농장이자 문화 공간이다.

▲돼지박물관

돼지들의 운동회 공연을 즐겁게 관람한 뒤 소시지를 만들어보고, 돼지를 품에 안거나 먹이를 주는 이색 체험도 할 수 있다. 전시실에는 돼지를 주제로 한 자료들이 가득이다.

전 세계 18개국에서 온 돼지 인형과 미술품 5,000여 점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다. 문의:☎ 031-641-7540

▲돼지박물관

와우목장
이천시 설성면 금당리에 있는 마을(www.wowdairy. com)로 다양한 낙농 체험에 참여할 수 있다. 자연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와우목장은 친환경 원유로 최고급 유제품을 생산하는 유가공 공장을 갖추고, ‘와우 Milk School’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한다.

아이들과 함께 젖짜기, 송아지우유주기, 건초주기, 젖소차타기, 아이스크림 만들기를 해볼 수 있다. 문의:☎ 031-641-3366

▲와우목장

이천쌀문화축제, 과거와 현대가 한데 어울려 신명난 잔치 벌여요!
임금님표 이천쌀을 테마로 한 ‘제15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오는 10월 30일부터 11월 3일까지 닷새 동안 경기도 이천 설봉공원에서 펼쳐진다.

‘맛스런 내음이 너울~ 흥겨운 어깨는 둥실~’을 주제로 열리는 이천쌀문화축제는 한해의 농사를 마감하면서, 농민과 도시민들이 임금님표 이천쌀의 진가를 체험하고, 함께 어울려 축제를 즐기며 세상 근심을 훌훌 털어낼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가득하다.

▲이천쌀문화축제

특히 올해엔 관광객들이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행사들이 한층 풍성해질 전망.

축제장은 놀이마당, 문화마당, 풍년마당, 농경마당, 기원마당, 동화마당, 쌀밥카페, 햅쌀거리 등으로 꾸며진다.

축제기간 중 매일 오후 1시와 5시 두 차례에 걸쳐 ‘햅쌀대동놀이’를 진행되고, 문화마당에서는 4-H 경진대회, 흥겨운 음악여행, 국악한마당 봉산탈춤 등의 공연이 벌어진다. 놀이마당에서는 풍년놀이와 강령탈춤 배우기 등을 열리고, 농경마당에서는 농경체험, 팔씨름 대회, 마당형 퍼포먼스 등을 즐길 수 있다.


☞ 배타고 룰루랄라!..가족과 함께 섬 여행

☞ “덥기는 무서워 죽겠는데” ..등골 오싹한 여행지

☞ 물과 숲이 빚어낸 에메랄드 시티‘시애틀(Seattle)’

☞ 동강 물 소리 음악이 되고 아름다운 경치는 무대가 된다!

'프리저베이션 홀 재즈 밴트’ 가평 온다'

동강 물 소리 음악이 되고 아름다운 경치는 무대가 된다!

태백 365세이프타운,하루 체험객 1천명시대 '활짝'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