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9:40 (일)
축령산 산소축제서 피톤치드산림욕하며 힐링!
상태바
축령산 산소축제서 피톤치드산림욕하며 힐링!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3.07.24 2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산소를 테마로 한 이색적인 축제 ‘제6회 장성 축령산 산소축제’가 ‘가자 생명의 숲! 건강의 숲! 치유의 숲으로’를 주제로 오는 8월 10~11일 이틀간 전남 장성 축령산에서 열린다.

전국에서 가장 넓은 편백림을 보유한 축령산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총 32개의 이색적이고 다채롭고 풍성한 체험거리로 꾸며진다.

체험행사로는 ▲피톤치드 삼림욕장 ▲편백 천연염색체험 ▲편백향 목걸이 만들기 ▲편백나무 자르기․목공예 체험 ▲도자기 체험 ▲편백 톱밥 조욕 ▲해병대 고무보트 승선 체험 등 축령산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이 한 가득이다.

공연도 다채롭다. 3부로 나눠서 열리는 산소음악회를 비롯해 ▲숲속음악회 등이 예정돼 있고, 부대행사로는 ▲한방체험관 ▲숲속 도서관 ▲건강증진 홍보관 등이 마련된다.

또, 전시행사로 ▲숲속 시화전 전시 ▲축령산 촬영 영화포스터 전시 ▲장성의 전경․옛날사진 전시 등을 선보인다.

특히, 지역에서 나는 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선보이는 향토음식점과 축제에서만 즐길 수 있는 숲속 뷔페와 슈퍼, 카페도 운영된다. 물론, 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을 위해 지역 특산품도 저렴하게 판매된다.

장성 축령산 산소축제 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산소축제는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주민을 비롯한 많은 관광객들이 오셔서 다채로운 체험도 즐기고 일상생활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령산은 779ha의 편백나무와 삼나무에서 뿜어내는 피톤치드 향으로 전국 최고의 삼림욕 장소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축령산 둘레길과 KTX 산소열차 등을 통해 연 70만명 이상이 축령산을 다녀가고 있다.

☞ 신나는 여름축제! 쿨하고 짜릿하게 夏夏夏

☞ 토마토 하나로 벌어지는 광란의 파티 ‘스페인 라 토마티나’

☞ [제천 여행] 자연이 멋지다! 재미가 있다! 함성이 절로 터진다!

☞ 강진서 천년 고려청자의 비색에 취하다!

☞ ‘지혜의 눈’찾아 떠나는 네팔 카트만두

☞ 상상력 자극하는 휴양지 ‘랑카위(Langkawi)’

☞ 자유와 평화에 대한 열망 ‘캄파섬 존 레논 벽’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