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16:25 (일)
이스탄불-경주엑스포 한달 미리 맛보세요!
상태바
이스탄불-경주엑스포 한달 미리 맛보세요!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7.19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경주 봉황대서 ‘쇼케이스’ 진행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경주세계문화엑스포는 오는 26일 경주시 노동동 봉황대 특설무대에서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준비상황 보고회 및 쇼케이스 행사’를 갖는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개막을 한 달여 앞두고 엑스포 성공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는 26일 오후 7시30분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이날 행사에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조직위원, 자문위원, 홍보대사, 유관기관 관계자, 시·도민 등 2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부는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준비상황 보고회 형식으로 경과보고와 홍보영상 상영, 김관용 경북도지사와 최양식 경주시장의 인사가 진행된다.

이어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 핵심공연 ‘빅5’ 중 하이라이트 부분을 옴니버스 형식으로 선보인다. 한국 넌버벌 퍼포먼스 ‘플라잉(FLYing)’, 선덕여왕의 애절한 러브스토리를 다룬 ‘신국의 땅 신라’, 세계 최강 그룹이 펼치는 ‘비보잉’과 ‘태권도 품세 군무’가 절묘하게 접목된 30분짜리 테마공연이다.

2부는 봉황대에서 매주 금요일 열리는 ‘봉황대 뮤직스퀘어’의 순서로 정수라, 혜은이 등 인기가수들이 축하무대를 꾸민다.

특히 지난 6월 29일 이스탄불에서 열린 ‘2013 K팝 월드페스티벌 터키지역 예선’에서 최종 우승한 마리아 겐츠(21.여)가 이 행사를 위해 방문해 눈길을 끈다.

▲터키 KPOP 우승자 마리아 겐츠

터키 최고의 K팝 노래꾼을 뽑는 대회에서 102개 팀과 치열한 경쟁을 뚫고 1등을 차지한 마리아 겐츠는 이날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홍보위원으로 위촉되고, 2부 축하무대에서 한국과 터키 양국의 가요 3곡을 부를 예정이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공동조직위원장인 김관용 경북도지사는 “한 달 뒤 이스탄불에서 터키와 한국, 유럽과 아시아를 뛰어 넘어 세계의 다양한 문화가 만나고, 이를 통해 새로운 문화를 꽃피우는 지구촌 대향연이 펼쳐질 것”이라며 “경북도와 경주시가 대한민국을 대표해 세계 문명사의 중심 이스탄불에서 ‘고유문화 한류’를 세계에 전파하는 첫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할 예정이다.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 조직위원인 최양식 경주시장은 “동서를 이었던 실크로드를 매개로 고대문명의 요람 이스탄불에서 천년 고도(古都) 경주의 찬란했던 문화를 수놓겠다”며 “경주와 한국의 명예를 걸고 마련하는 행사답게 품격 높은 문화엑스포가 되도록 모든 역량을 모아 추진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힐 계획이다.

한편, ‘이스탄불-경주세계문화엑스포2013’은 8월31~9월22일(23일간) 터키 이스탄불 일원에서 ‘길, 만남 그리고 동행’을 주제로 40개국이 참가해 열린다.

☞ 토마토 하나로 벌어지는 광란의 파티 ‘스페인 라 토마티나’

☞ [제천 여행] 자연이 멋지다! 재미가 있다! 함성이 절로 터진다!

☞ 강진서 천년 고려청자의 비색에 취하다!

☞ ‘지혜의 눈’찾아 떠나는 네팔 카트만두

☞ 상상력 자극하는 휴양지 ‘랑카위(Langkawi)’

☞ 자유와 평화에 대한 열망 ‘캄파섬 존 레논 벽’

알프스 절경에서 펼치는 클래식 카 레이스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