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8 20:41 (일)
[캠핑] 바다로 산으로~ 가볼만한 캠핑지 3선
상태바
[캠핑] 바다로 산으로~ 가볼만한 캠핑지 3선
  • 조민성 기자
  • 승인 2013.06.21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민성 기자] 전국 곳곳에 오토캠핑장이 즐비해도 막상 어디로 갈까 고민하게 된다. 산과 계곡, 바다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 오케이다.

원색의 텐트와 타프 아래서 화로에 장작불을 피우고 바비큐 구이를 먹는 맛은 별미다. 밤이면 아득한 하늘에 무수한 별들의 불빛들과 조우하는 것도 캠핑만의 매력이다. 초여름으로 접어든 요즘 슬슬 더위와의 싸움이 시작된 가운데 전국에 가볼만한 캠핑지 몇 곳을 소개한다.

▲방화동오토캠핑장

몽산포오토캠핑장
충남 서해안 국립공원 태안반도에 최초로 조성된 오토캠핑장은 200동이 넘는 대형 텐트가 들어갈 수 있는 규모다.

강한 햇볕을 피해 짬짬이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캠핑장 주변 66만㎡ 규모의 솔 밭은 진한 솔향과 함께 더위에 지친몸이 쉬어갈 수 있는 그늘을 내어준다. 해질녘 솔밭을 걸으며 감상하는 낙조는 황홀감을 더해준다.

▲몽산포 오토캠핑장

인근의 팜카밀레허브농원과 몽산포항 등의 명소를 동시에 구경할 수 있는 점도 매력이다. 해수욕장 물이 빠져나가면서 드러난 갯벌에서는 맛조개와 백합, 고동, 바지락 등을 잡을 수 있어 갯벌 생태체험장으로도 안성맞춤이다. 해마다 7월 말경에는 모래조각경연대회가 열려, 3인이상 팀을 구성하면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몽산포 캠핑장에는 샤워장, 화장실, 식수대, 전기시설 등의 기반시설을 두루 갖추고 있다. 야영료 텐트 2만원/캠핑카,카라반,트레일러 1대당 2만5천원.
www.mongsanpo.or.kr 041-672-2971.


방화동 가족휴가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오지 가운데 하나인 장수군에 있다. 오염되지 않은 청정 자연을 만끽할 수 있다.

▲방화동오토캠핑장

해발 500m 이상 고지대에 위치해 기온이 낮고 장안산에서 흘러내린 방화동 계곡이 캠핑장을 감싸고 돌아나가게끔 설계돼 있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다. 계곡을 따라 기암절벽이 펼쳐져 있는 등 주변 경관도 아름답다.

선착순 입장으로 입장료 2,000원, 야영료 소형 5,000원, 대형 1만 원이다.

www.jangsuhuyang.kr 063-353-0855.

송호국민관광지 송호야영장
충북 영동군 양산면 송호리 송호국민관광지 내 야영장. 송호국민관광지는 양산 8경 중 제6경과 8경이 있는 곳이다. 빼어난 자연경관 속으로 금강 지류가 비단처럼 흐르고 수령 100년 이상의 소나무 1,000여 그루가 우거져 있어 캠핑을 하기에 최적이다.

▲송호야영장

또 야영장 내에는 캠핑객의 편의를 위해 화장실, 급수대, 샤워장, 취사장 등 기본 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특히 이곳에서는 물고기 잡기 등을 체험할 수 있고, 인근에 조성된 체육공원에서 족구 등 가벼운 운동까지 즐길 수 있다. 단 전기 사용은 불가능하고 야영장 내 차량 진입도 안된다.

입장료 1,000원, 야영료 소형 1,500원, 대형 3,000원. 043-740-3228.

▲송호야영장

☞ 순박한 미소가 아름답게 빛나는 라오스(LAOS)

☞ 헝가리 부다페스트, 환상적인 야경에 반하다!②

☞ 스릴 만점 쾌속 질주…‘온 몸이 찌릿’

☞ 해오름의 고장 ‘동해’ 은빛 모래 밟으면 낭만이 파도 되어 밀려와요

☞ 꿀꿀할땐 여름축제서 신나게놀자!

(참 좋은 관광뉴스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