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2-08-12 11:47 (금)
하나투어, 해외여행 중 확진시 결리 비용 지원..해외여행 붐업 통할까!
상태바
하나투어, 해외여행 중 확진시 결리 비용 지원..해외여행 붐업 통할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2.04.05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획여행상품 이용객 대상 귀국 항공권, 현지 격리간 숙식 등 지원

하나투어가 자사 기획여행상품을 통해 해외여행 중 코로나19 확진 시 현지 격리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안전 문제로 망설이는 잠재 여행객의 해외여행을 유도할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딘다.

하나투어는 "안전한 해외여행 위해 높은 수준의 방역지침을 준수한 호텔, 식당, 차량을 엄선하고 가이드 안전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지만 해외여행 중 불가피하게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국가별 지원여부와 지원안이 서로 달라 혼선을 빚고 있다"며 "이에 하나투어 자체적으로 해외여행 중 코로나19에 확진된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안을 준비했다"고 지원책 마련 이유를 밝혔다. 

하나투어의 기획여행상품 등급인 프리미엄, 스탠다드, 세이브에 맞춰 지원 내용을 차등 적용하고 있다.

우선, 항공권은 현지 격리로 인해 귀국일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1회에 한해 재발권을 지원하고 귀국일 변경이 불가한 항공권은 신규 발권으로 진행한다. 프리미엄과 스탠다드는 100%, 세이브는 50% 지원한다.

숙소는 1박당 프리미엄 $150, 스탠다드/세이브 $100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한다. 국가별 의무 격리기간에 한하고 의무 격리기간이 없는 지역은 최대 5일을 지원한다. 식사는 회당 프리미엄 $20, 스탠다드 $15, 세이브 $10 한도 내에서 1일 최대 3식을 지원한다.

그리고 확진자 격리 해제를 위한 PCR 검사 비용을 1회 지원하고 소화하지 못한 일정의 여행경비는 환불 가능한 실비에 한해 환불한다.

밀접접촉자의 경우에도 의무 격리기간이 있는 국가에서는 확진자와 동일한 내용을 지원한다.

이번 지원안은 패키지, 골프, 허니문, 크루즈 등의 상품 속성과 4명 이상 단독여행이 가능한 ‘우리끼리’ 등의 기획여행상품에 한해 적용된다. 그러나 자유여행상품이나 특별약관이 적용되는 몰디브 등의 상품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코로나19 확진자 지원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하나투어 닷컴과 모바일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이번 지원안은 하나투어를 믿고 선택한 고객에게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고 말하며, "코로나 이후 여행은 무엇보다 안전에 중점을 두고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끝>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