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9 10:49 (목)
대한항공, 스페인 사라고사에 화물기 신규 취항
상태바
대한항공, 스페인 사라고사에 화물기 신규 취항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1.07.04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 = 오재랑 기자] 대한항공이 스페인 북동부지역의 공업도시인 사라고사에 화물기를 신규 취항한다.

대한항공은 4일부터 인천에서 출발해 나보이(우즈베키스탄)를 거쳐 브뤼셀(벨기에)에 운항하는 기존 정기화물 노선을 스페인 사라고사까지 운항키로 했다. 돌아오는 편은 사라고사를 출발해 나보이를 거쳐 인천으로 운영된다.


매주 월, 목 주 2회 인천을 출발(22:00)하며, 투입 기종은 B747-400 화물기다.


스페인은 유럽 내 독일, 프랑스에 이어 제 3위의 자동차 생산국으로 자동차 관련 부품 수요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사라고사에는 여성패션브랜드 ‘자라(ZARA)’를 포함해 8개 의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패션 그룹 인디텍스가 물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인디텍스와의 계약을 통해 안정적인 의류 물량을 확보했으며, 향후 전자, 자동차 부품 등 고수익 화물을 추가 개발해 수익을 극대화 하고 신시장을 적극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번 스페인 진출을 통해 유럽 남부시장을 선점하고, 향후 북아프리카 진출 교두보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현재 총 27대의 B747-400 화물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사라고사 신규 취항으로 화물기 투입 노선이 28개국 46개 도시로 늘어났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