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6 14:48 (금)
아웃도어, 기능과 스타일 잡으니 일상생활 속으로
상태바
아웃도어, 기능과 스타일 잡으니 일상생활 속으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11.02.1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킹, 등산 등 아웃도어 활동에 준비가 필요하다?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아웃도어 시장이 커지면서 기능성에 치중하던 아웃도어 용품들이 일상생활과 아웃도어 활동을 겸할 수 있는 제품들로 바뀌고 있다. 전문 등산복과 등산화도 캐주얼 스타일로 진화하고 있는 것.


그렇다고 기능성을 잃지는 않았다. 산행 등 겨울철 아웃도어 활동을 위해 보온성과 미끄럼방지 등의 기능성은 물론 활동성, 세련된 디자인까지 더해져 일상복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실용성을 높이는 추세다.


네파, 딘타 3L 자켓 & 프리아무스씨 체인지 자켓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의 ‘딘타 3L’과 ‘씨 체인지 3L’은 가벼운 운동과 산행에 적합한 실용성 자켓이다.

딘타 3L자켓(Dinta 3L)은 고밀도 3L자켓으로 스포티한 절개라인과 칼라배색이 엑티브하면서 스포티한 느낌을 준다. 방수 기능까지 겸비하고 있다.


프리아무스 씨 체인지 3L자켓(Priamus C-Change 3L)은 내부온도 환경에 따라 열이나 땀 배출을 조절해 일정한 온도를 유지 시켜준다.


또 앞면에 벤트집(Ventzip)처리로 보다 신속한 개폐기능과 어깨와 팔꿈치에 인체공학적인 케블러(Kevlar) 패치로 바위 등에 긁혀도 찢어지지 않은 마모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가격은 딘타 3L 자켓 320,000원, 프리아무스 씨 체인지 3L 자켓 590,000원.


넬슨스포츠, ‘스카르파 모히토’

넬슨스포츠의 ‘스카르파 모히토’는 스포츠 및 아웃도어 활동과 도심 생활에 모두 잘 어울리는 멀티 라이프스타일 슈즈다.

가벼운 등산로를 산책하다 기분이 내키면 바위에서 잠시 즉흥적으로 등반을 할 수 있는 이 제품은 쿠션이 탁월한 EVA 소재의 중창과 스파이더 아웃솔의 접지력, 천연스웨이드 가죽의 내구성을 갖췄다.


측면까지 높이 올라온 든든한 비브람 스파이더(Spyder) 바닥 창은 내구성이 좋고 험한 산길이나 들길에서 안심하고 발을 디딜 수 있으며, 발가락 부위를 고무가 감싸고 있어 느긋하게 볼더링을 하고, 강둑을 따라 바위에서 바위로 껑충껑충 뛸 수 있다.


게다가 25가지의 다양한 컬러와 스웨이드 가죽이 사용된 세련된 디자인으로 도심의 일상생활에서도 패셔너블 하게 신을 수 있다.


머렐, 구스다운 자켓 & 레퓨지 프로 고어텍스

머렐 구스다운 자켓은 외피를 나일론66 립스탑(RIPSTOP) 소재로 만들어 강한 내구성을 가진 제품이다. 충전재는 거위 털 중 가장 부드러운 솜털 90%, 깃털10% 등 700이상의 프리미어급 소재를 사용해 놀랍도록 가볍고 강한 추위에도 견딜 수 있는 보온성을 갖췄다.


또한 어깨 밑부분을 배색 처리해 좀더 슬림해 보이도록 했으며, 다운 프루프(Down proof) 가공을 통해 구스다운 충전재가 새지 않도록 했다. 특히 발수가공 처리로 눈 및 수분으로부터 쉽게 젖지 않도록 보호해준다.

이외 탈 부착 가능한 후드와 소매부분 조절이 가능한 커프스 벨크로를 적용, 강한 추위로부터 몸을 따뜻하게 보호할 수 있다. 색상은 남성은 블루와 블랙, 여성은 바이올렛과 핑크다. 가격 280,000원.

머렐의 ‘레퓨지 프로 고어텍스’는 등산뿐만 아니라 트래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에 적합하도록 제작된 슈즈다.


충격을 흡수해주는 머렐 쿠션, 보행 시 발이 안쪽으로 향하는 회 내 작용을 효과적으로 컨트롤해 안정감 있는 보행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기술을 적용, 트래킹·걷기 운동 시 뛰어난 기능성을 발휘하도록 제작됐다.


또한 방수 및 투습력이 뛰어난 고어텍스와 향균작용이 탁월한 풋베드, 내마모성 증가 및 미끄럼방지에 효과적인 이탈리아 비브람솔 등 고급스러운 소재를 사용했다.


누벅 스웨이드 가죽에 고무 보호캡을 사용해 내구성과 안정성을 강화했고, 스트로젤 제법을 적용해 부드럽고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그레이 컬러와 오렌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가격은 185,000원.


노스페이스, 자켓

노스페이스 마제스티 자켓(Majesty Jacket)은 고어텍스 프로쉘 마이크로 그리드 우븐 베커 소재를 사용, 방수, 투습 기능이 뛰어나다. 뿐만 아니라 내구성이 우수한 소재로 어깨와 밑단 부분에 패치작업과 인퓨전 처리해 내마모성을 높였다. 몸의 각 부분의 움직임에 맞추어 설계, 활동성을 극대화한 기능성 자켓이다.


남성용 스타더스트 자켓은 경량의 부드러운 고어텍스 2L 소재를 사용한 배색형 자켓으로 핸드포켓에 리플렉티브 인퓨전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였다. 후드는 필요에 따라 탈부착하거나 말아 넣을 수 있다. 색상은 블랙, 골드 옐로우, 블루, 라임 그린 등이며 가격은 35만원.


여성용 크리스탈 자켓은 방수지퍼 부분에 컬러 콘트라스트를 주어 산뜻하면서도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한다. 부드럽고 내구성이 높은 고어텍스 2L 소재를 사용했으며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절개선으로 디자인성을 높였다. 가격은 39만원.


노스페이스 아콘카구아 자켓은 광전자 섬유가 함유되어 인체에서 발산되는 원적외선을 자연스럽게 흡수시켜 체온 밸런스를 유지시켜주고 따뜻함을 유지시켜준다. 게다가 입지 않은 듯 가벼우며 휴대하기도 편리해 동절기 산행 최적의 아이템이다. 가격은 290,000원.


아이더, 동절기용 중등산화 캡틴과 탤런

아이더의 동절기용 중등산화 ‘캡틴’과 ‘탤런’은 겨울 산행에 적합한 MXGRIP(엠엑스그립) 바닥창을 사용해 눈길에서도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한다. 또한, 미드컷(Mid-Cut) 스타일로 발목을 안정적으로 지지해준다.


여기에 천연방수 누벅 가죽과 고어텍스 원단을 사용해 뛰어난 방수기능을 구현하며, 메시 소재로 뛰어난 투습성을 제공해 쾌적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유지시켜준다.

아이더 캡틴 등산화는 발가락 부위부터 측면까지 고무 몰드를 부착해 외부 충격으로부터 발을 보호해준다. 발목 부위에는 내구성이 우수한 캐볼라 원단을 사용해 기능성을 높이고, 아이더 로고 디자인을 적용해 젊고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색상은 블랙 한 가지.


아이더 탤런 등산화는 발가락부터 발등이 끝나는 측면 부위와 뒤꿈치 부위에 고무 몰드 적용해 외부 환경으로부터 발을 최대한 보호하고, 발의 뒤틀림을 막아주도록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캡틴, 탤런 각각 22만원, 23만원.


엘케이스포츠, 올레올레시리즈

엘케이스포츠의 올레올레시리즈는 중등산화 ‘올레올레1’과 경등산화 ‘올레올레2’로 나뉘어져 있어 산행의 목적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신발 발등 부분에 원적외선 음이온이 내장돼 있어 피로회복 촉진에 효과를 주어 운동 시 몰려오는 피로감을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된다. 중등산화 올레올레1의 경우 남성용은 파란색, 여성용은 빨간색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남성용, 여성용 모두 119,000원.


트레킹화로도 활용 가능한 경등산화 올레올레2의 경우 남성용은 검은색, 여성용은 핑크색으로 구성돼 있다. 가격은 남성용, 여성용 모두 89,000원이다.


휠라스포트, 윈드브레이커

휠라스포트(FILA SPORT)의 겨울철 윈드브레이커(여성용: WJS-702F, 남성용: WJS-701M)는 고기능성 방수 재킷으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접목, 다용도로 활용 가능하다.


윈드브레이커는 내부에 슬림한 탈부착 가능한 다운 점퍼 내피와 방수, 투습, 방풍 기능이 우수한 바람막이 재킷으로 구성돼 있다. 때문에 겨울 산행이나 겨울철 야외 활동 시에는 따뜻한 겨울 점퍼로 착용하고, 봄 시즌에는 내피를 떼고 바람막이 점퍼로 활용할 수 있다.


여성용 색상은 핑크와 블랙 2가지. 핑크는 연핑크의 다운재킷과 진분홍의 점퍼로 산뜻함을, 블랙은 바이올렛다운 재킷에 블랙 점퍼로 멋스러움을 뽐낸다. 남성용 색상은 네이비와 블랙. 내피 다운재킷도 별도로 일반 다운재킷과 같이 입을 수 있으며, 전체적인 슬림핏 디자인이 일상복으로도 손색이 없다. 가격은 385,000원.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