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으로 겨울을 즐겨봐!

겨울놀이마당 1월 7일~24일 고석정 꽃밭 잔디마당에서 열려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 1월 14~24일 한탄강 일원에서 펼쳐져

2022-12-16     이주현 기자
철원 얼음트래킹

하얀 설원, 얼음 위를 걸으며 겨울매력을 만끽하러 강원도 철원으로 겨울여행에 나서보자. 

철원군에서는 내년 1월 7일~24일 고석정 꽃밭 잔디마당에서 철원의 겨울을 만끽할 수 있는 '겨울 놀이마당'을 운영하고, 14~24일 한탄강 일원에서 한탄강 일원에서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를  펼친다. 

철원 한탄강 트레킹

겨울놀이마당은 어린이 등 가족 단위 관광객이 철원의 추위 속에서 신나는 겨울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다.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눈 조각, 주말 버스킹 공연 등 겨울 놀이공간으로 꾸며진다.  따뜻한 겨울 먹거리와 민속놀이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운영될 예정이다. 

철원 한탄강 얼음트레킹 축제(1월 14일~24일)는 태봉대교를 시작으로 순담까지 총 8km의 코스로 운영된다. 

얼음트레킹은 새해 소원지 달기, 버스킹 공연, 눈조각 포토존 등 코스 곳곳에서 방문객을 위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철원 한탄강 트레킹

개막행사가 열리는 1월 14일에는 태봉대교에서 축하공연 및 몸풀기 체조 등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똥바람 알통구보대회'가 승일공원에서 출발, 약 8km 구간의 한여울길 이색 달리기 대회로 개최된다.

철원군 관계자는 “철원의 매서운 추위와 한탄강의 겨울은 우리군의 자랑으로 축제를 찾는 관광객 모두 철원의 겨울을 만끽하며 새해의 희망과 소중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