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으로 역사·문화체험하러 갈까!.12월까지 운영

수문장 교대식·취타대공연·행주치마 만들기 등 즐길거리 풍성

2022-10-27     정하성 기자

고양특례시는 행주커뮤니티센터와 행주산성에서 다양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오는 12월까지 운영 한다. 

행주산성과 행주커뮤니티센터에서 수문장 교대식 및 취타대 공연(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1시)을 관람하거나, 행주치마 만들기·쪽염색 프로그램(둘째, 넷째주 토요일 2시)을 할 수 있다.

고양시 행주산성 일대에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12월까지 만날 수 있다.

또 평화누리길 걷기 프로그램(10, 11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 2시, 12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2시)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체험이나 걷기 프로그램은 주최측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어서 사전 문의 후 참여를 권장한다.

행주커뮤니티센터에서는 매주 토요일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주제는 격주로 변경된다.

고양시 관계자는 “행주산성과 행주커뮤니티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역사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주고 역사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주커뮤니티센터는 덕양구 행주외동 56-1번지에 위치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문화원 및 고양시청 관광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행주커뮤니티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서 선정된 열린관광지 환경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문을 열었다. 2022년 행주커뮤니티센터 운영 보조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고양문화원은 시민들의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고양시 행주산성 일대에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12월까지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