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대표 쇼핑·관광 축제 '서울쇼핑페스타' 참여 업체 모집

서울관광재단, 관광·쇼핑업계 재도약 지원을 위한 해외 대상 온·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진행

2022-05-27     유경훈 기자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대표 쇼핑·관광 축제 ‘2022 서울쇼핑페스타’에 참여갈 업체를 오는 6월 14일까지 모집한다.

8월 개최 예정인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패션·뷰티 △쇼핑시설 △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 다양한 분야의 업체 및 시설, 브랜드와 함께 할 예정이다.

​특히 ‘2022 서울쇼핑페스타’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및 입국 절차 완화로 외래 관광객 입국 증가 등 쇼핑 및 관광 인바운드 시장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어 올해는 ‘외래 관광객 타깃 오프라인 축제’로 전환하여 진행된다.  

올해는 특히 뷰티·패션 카테고리를 대폭 강화할 예정으로, 국내 다양한 패션과 뷰티 브랜드와 연계하여 여행·숙박·체험이 결합된 여행 및 쇼핑상품을 개발하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프로모션을 진행하여 서울관광·쇼핑업계의 도약 기회를 마련하고자 한다. 다양한 쇼핑 플랫폼 연계 특별기획전 및 라이브커머스도 확대 운영하고, 명동 등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팝업스토어 운영 등 오프라인 마케팅도 강화함으로써 참여업체들의 매출을 확대하고, 외래 관광객들의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또 서울에서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세계 전기차 경주대회와 연계해 운영하는 글로벌서울관광축제  ‘서울페스타 2022’와 시기를 함께 해 전 세계 잠재 관광객 대상 관광·쇼핑도시 서울을 적극 홍보, 서울관광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자 한다.

서울쇼핑페스타' 참여 업체로 선정된 업체는 ‘2022 서울쇼핑페스타’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채널을 통해 전 세계에 노출되며, 뉴미디어 콘텐츠 및 홍보영상 제작, 공동 이벤트·프로모션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서울페스타 2022’ 공동 홍보마케팅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5월 27일부터 6월 14일까지 3주간 '서울관광재단' 홈페이지 모집 공고를 참고하여 네이버폼 또는 이메일 접수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패션·뷰티 △쇼핑시설 △교통·여행·숙박 △공연·문화·체험 등이며, 분야별 구체적인 항목은 공고와 신청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고일 현재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영업 중인 업체는 모두 참가 가능하며 서울 소재 업체(본사 기준)의 경우 우선 선발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관광재단 이준 관광서비스팀장은 “서울쇼핑페스타는 전 세계에 서울 쇼핑과 관광의 재도약을 알릴 수 있는 큰 기회가 될 것”이라며, “서울이 관광과 쇼핑 도시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할 수 있도록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