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드론경진대회 11월 6일 개최

2019-10-29     이철진 기자
 

경기 고양시가 오는 11월 6일 한국항공대학교에서 ‘2019 고양드론경진대회’를 개최한다.

고양시와 고양교육지원청이 공동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협회 교육원(주)이 주관하는 이 대회는 고양시가 드론산업 중심지로 거듭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세부 프로그램은 교육부문, 경쟁부문, 체험부문으로 나눠 행사를 진행되고,100여종의 드론 전시 행사도 펼쳐진다.

교육부문은 드론 조종과 촬영기술, 드론 비행 코딩 및 제작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경쟁부문은 드론크래프트, 미니드론 레이싱, 드론 미션경기 등 박진감 넘치는 순위 다툼 경기가 치러진다.

체험부문은 드론 시뮬레이션, 드론 3D VR체험, 고정익드론 만들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다.

고양시 관계자는 “우리 실생활에 다가온 드론을 좀 더 근접체험하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시민 축제가 되기를 바란다”며 “고양시가 평화와 드론산업 중심지로 비상하는 염원의 마음으로 드론경진대회를 마련하게 됐다”고 전했다.

고양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혁신 성장산업으로 활용성이 증대되고 있는 드론산업을 미래 신성장 동력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고자, 드론인증센터 및 드론산업 기업지원 허브 유치 등 드론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