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02 12:03 (토)
5월 밴쿠버엔 여행재미 더해주는 축제 ‘풍성’
상태바
5월 밴쿠버엔 여행재미 더해주는 축제 ‘풍성’
  • 김채현 기자
  • 승인 2013.04.12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우축제, 어린이 페스티벌 등 다양한 축제 열려

[투어코리아=김채현 기자]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캐나다 밴쿠버 곳곳에서 국제어린이페스티벌, 새우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펼쳐져, 흥겨움이 가득하다.

제철을 알리는 새우 축제(Spot Prawn Festival), 차이나타운 나이트 마켓(Vancouver China Town Night Market), 국제 어린이 페스티벌(Vancouver International Children’s Festival) 등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연이어 열린다.

감칠맛 나는 새우 맛을 볼 수 있는 ‘새우축제’가 오는 5월 11일 수상가옥이 모여 있는 선착장인 폴스 크릭의 피셔맨즈 와프(False Creek Fisherman’s Wharf)에서 열려 여행객들의 침샘을 자극한다.

축제에선 갓 잡아 올린 싱싱한 새우 맛 볼 수 있고, 밴쿠버 유명 셰프들의 새우 요리 강습도 들을 수 있다. 밴쿠버 아쿠아리움과 함께하는 해양 생물 탐험 등 아이들을 위한 신나는 액티비티도 마련된다.

새우축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며, 티켓 요금은 1인당 약 1만3,000원(CAD$12)이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chefstablesociety.com/spotprawnfestival)에서 확인 가능하다.

5월 17일부터 9월 8일까지 밴쿠버의 키퍼 스트리트(Keefer Street)에서 열리는 ‘차이나타운 나이트 마켓’에서는 고전 영화 상영, 탁구 대회 등 중국의 예술과 문화를 두루 체험해 볼 수 있는 이벤트 및 공연이 진행된다. 매주 금-일요일 오후 6시부터 11시까지 열린다. vancouverchinatownnightmarket.com

또한 어린이들을 위한 ‘밴쿠버 국제 어린이 페스티벌’도 5월 27일부터 6월 2일까지 예술 상업지구 ‘그랜빌 아일랜드’에서 개최된다. 3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이 페스티벌은 라이브 음악 공연을 비롯해 뮤지컬, 인형극, 곡예 등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예술 문화 이벤트로 꾸며진다.

요금은 어른 2인, 아이 2인을 위한 패밀리 패키지가 약 7만 1,000원(CAD$64)이다. www.childrensfestival.ca

<자료 캐나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관광청>

☞ 황하강 따라 싹튼 뿌리 깊은 역사도시 중국 ‘하남성(河南省)’

☞ 한국 역사의 축소판 연천으로 4월 나들이!

☞ 다도해 절경과 한국 우주 과학의 메카 ‘고흥’

☞ 스리랑카! 중세시대 찬란한 문화가 곳곳에~

☞ 상상 이상의 경험! 일본 여행, 너 그곳 가봤니?

☞ [세계의 축제]계절은 제각각 다르지만, 축제로 흥겨움 가득!

일본 외국인 관광객 1천만 유치 시동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