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19 11:52 (금)
캠핑 초보 돕는 도우미 서비스 ‘눈길’
상태바
캠핑 초보 돕는 도우미 서비스 ‘눈길’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2.2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캠핑 네비게이터면 캠핑 준비 OK

[투어코리아=김현정 기자] 캠핑 인구가 늘어나면서 각종 캠핑 장비에 대한 관심도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캠핑 장비를 구비하기에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 특히 캠핑 초보자에겐 어떤 장비를 우선 장만해야 하는지부터가 고민거리다. 이런 이들을 위한 캠핑 도우미 서비스들이 속속 출시돼 눈길을 끌고 있다.

콜맨은 알뜰하고 현명한 캠핑 장비 구매를 도와주는 온라인 구매 가이드 서비스 ‘콜맨 캠핑 네비게이터(www.coleman.co.kr)’를 운영 중이다.

‘콜맨 캠핑 네비게이터’는 방대한 캠핑용품 중 어디서부터 구매를 해야 하는지 고민하는 캠핑 입문자나 새로운 캠핑 장비로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중고수 캠퍼를 위해 캠핑 장비 구매 가이드를 알려주는 서비스.

캠퍼들의 아웃도어 스타일, 캠핑 희망 시기, 예산 등에 맞는 캠핑 장비를 소개하고 용도에 따라 저가 장비부터 사계절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고급 사양의 프리미엄 장비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구매팁을 알려준다.

네파의 ‘Go 캠핑! Go Wild!’는 국내 아이튠즈 팟캐스트에서 제공하는 캠핑 콘텐츠로, 캠핑 명소 및 노하우, 장비 정보 등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유명 캠핑 블로거이자 ‘캠핑, 내 아버지의 선물’의 저자인 김현수씨와 아웃도어 전문 리포터 김윤미씨가 캠핑 현장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담고 있다.

또 네파는 리뷰 또는 댓글을 통해 대중과 캠핑의 즐거움을 공유하고 유쾌한 소통을 이끌어 낼 다양한 이벤트도 전개할 계획이다.

코베아는 캠핑 설계 도우미 ‘마이캠핑’ 앱을 운영중이다. 전국 주요 캠핑장의 정보를 선별해 지역별, 테마별로 제공하고 검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캠핑 앱을 이용하면 야외활동을 즐기면서 위치 정보를 기록하고, 전국 주요 캠핑장과 캠핑요리 레시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자연이 선물한 아름다운 휴식처 보홀(Bohol)

☞ 설 명절 피로 제대로 못 풀었다면 ‘온천이 최고’

☞ 서천 9경 구경 후 스탬프 받고 특산품 챙기자!

☞ 서부 역사박물관 ‘버지니아 시티’로 GO!

“가평서 설 연휴 녹색기운 충전해볼까?”

고양시 한류월드에 '케이 팝 공연장' 건립

여수시,오동도 모형거북선 새로 제작

프린세스 크루즈,일본 일주 크루즈 특별 세일 행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