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눈’과 낭만이 있어 더 매력적인 ‘겨울캠핑’
상태바
‘눈’과 낭만이 있어 더 매력적인 ‘겨울캠핑’
  • 조민성 기자
  • 승인 2013.02.14 12: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철 캠핑이 가능한 휴양림 3곳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투어코리아=조민성 기자] 춥지만 눈이 내려 더 매력적인 겨울 캠핑. 그래서 여름 못지않게 겨울 캠핑에 빠지는 마니아들이 적지 않다. 추운 날씨 탓에 겨울 캠핑이 망설이는 사람도 많은 것이 사실. 이런 이들을 위해 겨울 캠핑의 매력에 흠뻑 빠질 수 있는 국립자연휴양림 캠핑장을 소개한다.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은 캠핑전문 휴양림으로서 해발 800m 높이의 태백산맥 자락에 자리 잡고 있다. 수령 100년 이상의 소나무, 잣나무 그리고 낙엽송 등의 침엽수림으로 이루어진 숲 그리고 맑고 깨끗한 계곡물이 흘러 국내 최고의 캠핑장으로 손꼽힌다.

▲국립청옥산자연휴양림

겨울철 설경은 북유럽을 연상케 할 정도로 이국적이며, 아름답다. 겨울철에는 제2야영장의 오토캠핑장만 이용이 가능한데 제한적으로 숯을 이용한 바비큐가 가능하다. 단, 이용 전에 청옥산자연휴양림으로 문의해야 한다. 경북 봉화군 석포면. 054-672-1051

▲국립용현자연휴양림 '용현계곡'

국립용현자연휴양림도 캠핑을 즐기기에 좋다. 충남 명산 가야산(678m)에서 뻗어진 금북정맥이 휴양림을 둘러싸고 있어 아늑한 느낌을 준다.

겨울철에는 용현자연휴양림에서 황토온열데크가 운영돼 펠릿 보일러를 이용한 온돌방식으로 따뜻하게 캠핑을 할 수 있다. 휴양림 내 흐르는 용현계곡은 멸종위기 1급(천연기념물 제452호)인 ‘황금박쥐’가 발견될 정도로 깨끗하다.

휴양림 주변에 국보 제84호 서산 마애삼존불과 개심사, 보원사지 등 다양한 백제문화유산이 산재해 있어 역사교육의 산실이기도 하다. 충남 서산시 운산면. 041-664-1978

▲국립용현자연휴양림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에 있는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은 우리나라 최초의 국립자연휴양림으로, 수도권에서 자동차로 약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아주 좋다.

이곳은 겨울에도 캠핑이 가능한 휴양림으로, 도심 근교에서 울창한 숲을 볼 수 있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휴양림 내 순환되는 산책로와 아담한 숲 속의 집은 사철 아름다운 모습을 만들어 낸다. 때문에 아름드리 잣나무 숲 아래 겨울캠핑은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 031-589-5487

▲국립유명산자연휴양림

<사진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제공>

☞ 설 명절 피로 제대로 못 풀었다면 ‘온천이 최고’

☞ 서천 9경 구경 후 스탬프 받고 특산품 챙기자!

☞ 서부 역사박물관 ‘버지니아 시티’로 GO!

“가평서 설 연휴 녹색기운 충전해볼까?”

고양시 한류월드에 '케이 팝 공연장' 건립

여수시,오동도 모형거북선 새로 제작

프린세스 크루즈,일본 일주 크루즈 특별 세일 행사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