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가평서 설 연휴 녹색기운 충전해볼까?”
상태바
“가평서 설 연휴 녹색기운 충전해볼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3.02.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으로 떠나는 녹색여행

[투어코리아= 김현정 기자] 설 명절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해 설은 주말과 겹쳐 실질적인 휴일은 하루밖에 되지 않아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우리 고유의 맛과 멋을 찾는 여행이 좋을 듯하다.


평소 바쁜 일상에 쫓겨 가족과 함께하지 못했다면 이번 연휴를 이용해 집에서 가깝고 추억도 되살릴 수 있는 가평여행을 추천한다.

우리에게 익숙한 가평은 전철운행으로 한결 가까워졌다. 더구나 준 고속열차인 itx-청춘를 이용하면 용산에서 50분, 청량리에서 40분이면 도착한다.

▣ 즐거움과 다양성의 자라섬, 자라섬오토캠핑장


북한강 가운데 남이섬과 불과 800여m 밖에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자리한 자라섬. 자라섬이란 이름이 독특하다.

자라섬은 섬 앞에 자라모양을 한 산에서 유래 됐다. 가평에서는 늪산이라 부르는데 그 형상이 꼭 자라모양 같다. 산 아래에는 자라목이란 마을도 있다. 자라섬은 동도,서도,남도, 중도등 4개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자라섬 중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은 육지와 연결돼 있는 서도이다. 이곳에는 가족끼리, 연인끼리, 친구끼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칠성급 오토캠핑장이 있다.

이동생활이 가능한 캠핑차량이나 승용차를 곁에 두고 텐트를 이용해 야외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오토캠핑장 사이트 191면, 캐라반 사이트 95면이 운영돼 넉넉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이 사이트는 전기,수도는 물론 들마루까지 갖춰놓아 불편함이 없다.

캠핑장비 없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모빌홈(16동)과 캠핑카라반(20동)도 갖춰져 있다. 자연을 그대로 즐기면서 시설과 잠자리는 편하게 이용하는 것이다. 한마디로 휴식형 캠핑레저다. 냉난방은 물론 온수까지 공급돼 샤워도 하며 쾌적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다. 가평읍시가지와는 걸어서 15분이면 도착할 있어 산책도 겸하며 장도 볼 수 있다.

위치: 가평군 가평읍 달전리 산7번지 일원 ☎ 031-580-2700


▣ 자연과 교감하고 화합, 우정을 이루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


자라섬오토캠핑장 곁에 있는 자연생태테마파크 이화원은 동서양과 영호남의 자연생태식물을 볼 수 있는 자연생태식물원이다.

이화원은 서로 다른 둘이 만나 조화를 이루며 더 큰 발전을 이룬다는 뜻을 가진 생태테마파크로 하동의 녹차나무, 고흥의 유자나무 등 영호남의 식물과 브라질의 커피나무등 다양한 식물을 테마로 만든 공간이다.

아열대 수목이 들어선 제1온실안에는 200년 이상 된 커피나무, 500년 이상인 올리브(가람)나무를 비롯한 , 바나나, 파파야등 아열대 과수 128종 11,364주가 식재돼 이국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제2온실인 남부수목원 안에는 녹차나무 3,450주, 유자나무 25주 등 31종 4,420주가 재배되며 여기에는 하동의 녹차를 즐길 수 있는 전통 건축양식의 다정과 고흥 유자를 맛볼 수 있는 유자원도 들어서 있다.

온실 밖에는 종려나무, 반송, 화살나무 등 50종 2,500주가 식재돼 있고 한국식정원. 야생생태초화원, 그늘 쉼터등이 조성돼 사계절 그윽하고 청초한 동양의 자연생태문화를 제공한다.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이고 매주 월요일은 쉰다. 관람료는 어른 3천원, 청소년 1천500원, 어린이 1천원이다.

문의: ☎ 031-581-0228

▣ 휴양과 치유가 함께하는 칼봉산 자연휴양림


황토와 통나무로 이루어진 숲속의 집. 황토집. 사방댐으로 생긴 정원 같은 호수, 밤나무와 잣나무 숲속사이에 산책로는 도심생활에 찌든 심신을 치유하고 충전시켜준다, 한마디로 자연치유의 장이다.

사람들의 발길이 거의 닫지 않은 천혜의 자연림인 가평읍 경반리 칼봉산(해발,899m)에 위치한 자연휴양림은 산속의 별장이다. 23㎡(7평형)~68㎡(20평형)규모의 숲속의 집, 황토를 지은 6동의 황토방, 세미나실(115㎡) 및 13개 숙소를 가진 595㎡(180평)규모의 산림문화휴양관이 산소 같은 잠자리를 제공한다.

칼봉산 자연휴양림은 산사(山寺)같이 조용하고 맑고 깨끗한 환경과 각종텃새와 야생화. 버들치 등 민물고기 등을 관찰 할 수 있는 생태천국이기도하다.

위치: 가평읍 경반안로 454번지일원 ☎ 070-4060-0831

자료협조: 가평군

문광부,제32회 세종문화상 후보 접수

경춘선 전철,가평 관광객 증가에 ‘효자’

‘순천만 1박2일 체험여행’ 참가자 모집

프린세스 크루즈,일본 일주 크루즈 특별 세일 행사

노랑풍선,리포터 통해 생생 유럽 여행기 전파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