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7:36 (금)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을 아십니까?
상태바
‘평창 동계스페셜올림픽을 아십니까?
  • 유경훈 기자
  • 승인 2013.01.11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광부, D-15일 맞아 14일 서울광장서 가두캠페인 전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전 세계 지적장애인들의 스포츠 축제인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를 알리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직접 서울시민들을 찾아 나선다.

‘2013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은 전 세계 지적발달장애인들에게 지속적인 스포츠 훈련 기회를 제공해 그들의 운동 능력과 사회 적응 능력을 향상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어울림을 통해 사회 통합에 기여하는 대축제로 오는 29일부터 2월 5일까지 강원도 강릉과 평창에서 열리다.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엠블렘

문광부는 이번 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동시에 서울 시민들에게 올림픽의 특별함을 알려 소통하는 기회를 갖기 위해 오는 14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서울광장에서 대국민 홍보를 전개한다.

이번 행사에는 문광부 및 공공기관 직원, 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 나경원 위원장, 스페셜올림픽의 대학생 서포터스, 자원봉사자 등 230여 명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선 다양한 시민 참여 이벤트를 마련, 스페셜올림픽 입장권인 ‘스페셜 패스’를 증정할 예정이다.

▲ 2013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마스코트/Ra (라), In(인), Bow(바우)

또. 스페셜올림픽과 관련된 문제의 정답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 포토 존에서 찍은 사진을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에 직접 올리는 ‘SNS 인증샷 이벤트’, 대회에 참가하는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는 ‘응원 이벤트’ 도 개최한다.

한편,전 세계 111개국, 3,190명의 선수단이 참가하는 평창 동계 스페셜올림픽은 경기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행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으로 구성되며, 입장권인 ‘스페셜패스’는 대회 관람과 여행, 스포츠, 레저를 함께 즐길 수 있는 할인 쿠폰이 제공된다

대회 입장권은 스페셜올림픽 조직위원회(www.2013sopoc.org) 배너창 또는 인터파크 (http://ticket.interpark.com)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광인들, 관광대국 도약 다짐

'오송뷰티세계박람회’ 성공 개최 만전
가평 자라섬 씽씽 겨울축제(加平チャラ島シンシン冬祭り)
토니안∙김재덕, 에어아시아엑스 타고 서호주 맛탐방 여행

경북도, 일본 관광객 유치 위한 홍보마케팅 총력

순천만정원박람회 ‘국제습지센터’ 준공식 개최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