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3-02-09 12:02 (목)
제주항공-보잉 상하이, 중정비 계약
상태바
제주항공-보잉 상하이, 중정비 계약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0.05.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항공은 보잉상하이 항공서비스(Boeing Shanghai Aviation Services)와 중정비와 관련한 계약을 12일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제주항공은 보유 항공기에 대한 중정비 등을 안정적으로 보잉상하이 측에 위탁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대해 제주항공 정비본부장 이강효상무는 “보잉상하이는 항공기 제작사인 보잉사의 기술지원을 직접적으로 받는 공식업체로 우리나라와 가장 가까운 상하이에서 중정비를 진행함으로써 이동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정비 안정성까지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2006년 6월 설립된 보잉상하이 항공서비스(Boeing Shanghai Aviation Services)는 보잉과 상하이공항, 상하이항공(Shanghai Airlines)의 합작사로 지난 2월 22일 우리나라 항공안전본부로부터 정비, 수리 및 정밀검사 시설에 대한 인증서를 획득한 항공기종합정비업체다.


한편, 12일 계약 체결식에는 제주항공에서 김종철사장, 이강효 정비본부장, 박영철 경영지원본부장 등을 비롯해 버나드 헨시 보잉상하이 사장, 이안 창 보잉 상용기부문 중국사업개발담당 부사장, 그리고 6월초 보잉코리아 사장으로 취임예정인 팻 게인스 보잉 아시아태평양지역 상용기 고객담당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