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8 20:38 (목)
광양서 전국 최장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상태바
광양서 전국 최장 산악자전거대회 개최
  • 박승화 기자
  • 승인 2010.05.13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장 거리의 산악자전거 대회인 ‘제2회 MTB 울트라랠리’가 6월 5~6일 무박 2일간 전남 광양시 공설운동장을 출발해 백운산, 지리산, 조계산 일원 300km구간에서 열린다.


지리산을 비롯한 백운산, 조계산 등 천혜의 임도와 산악자전거 코스에서 인간의 한계에 도전하게 될 이번 경기는 완주 그 자체가 선수의 명예이자 훈장으로 극한 상황을 이겨낸 완주자는 ‘영웅(HERO)’의 칭호를 받게 된다.


올해 대회는 전국에서 선수와 동호인 및 가족 등 1천여명이 참가해 300km풀코스와 150km하프코스로 나뉘어 개최되며 지난해보다 코스가 더욱 험하고 힘들어 10% 정도의 완주율이 전망된다.


참가자들은 5일 새벽 3시 광양공설운동장을 출발해 하프코스는 당일 저녁 6시까지, 풀코스는 다음날인 6일 오후 3시까지 도착하면 된다. 경기 중 14개소의 체크포인트에서 확인증을 모두 받아야만 완주를 인정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은 오는 22일까지 ‘MTB300 울트라’ 홈페이지(www.gjmtb.or.kr)에서 하면 되며, 참가비용은 1인당 3만원이다.


전남도 조정훈 스포츠산업과장은 “올해 대회는 지난해 완주자 대부분이 다시 참가하고 일본 동호인을 비롯한 외국인도 참가신청을 해오는 등 극기에 도전하려는 산악자전거 마니아들의 호응이 대단하다”며 “MTB대회 특성상 수차례의 사전답사 등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어 앞으로도 동호인 수요에 충족하는 다양한 코스 개발을 통해 전남을 대표할 수 있는 국제대회로 격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개최된 제1회 대회에서는 487명이 도전, 88명의 영웅이 탄생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