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3-29 15:31 (금)
떠나볼까? 남미 최고 관광도시,페루 리마로...
상태바
떠나볼까? 남미 최고 관광도시,페루 리마로...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2.11.20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 리조트·다양한 액티비티 풍부...내년부터 KAL 취항

[투어코리아= 김현정 기자] 많은 남미의 국가들 중 페루만큼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부한 나라도 없다. 마추픽추, 나스카 라인 등 신비로운 고대 문명의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어, 전세계 수많은 여행객들이 매년 기대를 가득 안고 페루를 방문한다.

페루 여행의 출발점은 수도 리마. 페루로 들어가는 주 관문이며, 지리적인 장점으로 인해 남미 여행의 시작점으로도 많이 이용된다. 300여 년에 걸친 스페인의 식민통치 기간 동안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장 부유했던 도시 답게 현재도 페루 문화, 역사, 예술의 중심지로 꼽힌다.

 

▲ 페루 리마 미라플로레스

리마에는 스페인 정복 이전 시대의 고고학 유적지에서 발견된 수많은 보물들과 식민지 초기에 세워진 건축물, 교회들이 곳곳에 남아 있다. 도시를 가득 채운 남미 최대 규모의 인류학, 고고학 박물관과 아트 갤러리들은 서유럽의 역사, 문화 중심지 프랑스 파리 마저 연상시킨다.

 

1991년에 유네스코가 센뜨로 데 리마(Centro de Lima, 중앙광장)를 세계유산 중 하나로 지정하면서 리마는 세계 역사 중심지 중 하나가 됐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관광객들을 가장 놀라게 하는 것은 현대적인 리마의 모습이다. 태평양과 맞닿은, 페루 서쪽 해안의 깎아지른 절벽에 위치한 미라플로레스 갑문 구역이 대표적인 예. 광활한 바다의 풍광과 고급스런 건물들이 돋보이는 이 신시가지는 한국인 관광객들에게는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리마의 새로운 면모다.

 

고급 콘도와 대형 쇼핑몰, 운치있는 노천 카페과 고급 레스토랑은 물론 패러글라이딩 스쿨까지 갖춘 이 구역은 구시가지의 고풍스러움과 어우러져 도시에 역동적인 분위기를 더한다.

 

이러한 도시의 변화는 현재도 활발히 진행중이다. 메리어트 호텔, 아코르 호텔 그룹(노보텔 호텔 운영) 등 대형 호텔 체인들이 앞다투어 고급 리조트와 호텔들을 지어 올리고, 각종 패션 관련 행사와 콘서트가 매달 열린다.

 

최근 국내 유명 가수들이 콘서트 티켓 매진 행렬을 이어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고 있기도 한 리마. 내년 상반기부터는 대한항공이 인천에서 로스엔젤레스를 거쳐 리마까지 주 3회 취항하게 돼 한국이 관광객 맞이에 분주해질 것으로 전망이다.

 

△가는 길= 현재 한국에서 페루 리마의 호르헤 차베스 공항까지는 다양한 항공사들이 취항하고 있다. 대부분 미국을 거쳐 리마로 들어가는 경로이다.

소요시간은 약 18시간 정도 걸리는데 항공사별로 다소 차이가 있다. 내년 상반기부터는 대한항공과 아메리칸 항공이 신규 취항할 예정이다.

 

자료협조:GEOCM

 

전남도,맞춤형 관광투자 유치 총력

 

삼성에버랜드,총 상금 4,500만원짜리 디자인 공모전

 

12월 해외여행 유류할증료 싸진다

 

한국관광 명예 홍보대사에 함광복 한국 DMZ 연구소장

 

 
한국 직장인 휴가사용 ‘전 세계 꼴찌’

 

와인으로 떠나는 프랑스 여행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