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08 22:08 (화)
서초구, 서초구민의 높은 납세의식 재산세 징수율 1위 빛나다!
상태바
서초구, 서초구민의 높은 납세의식 재산세 징수율 1위 빛나다!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8.25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구, 24년 7월 정기분 재산세 징수율 95% 기록하며 서울시 자치구 중 전체 1위 달성
- ‘세무행정 야간민원 서비스’, ‘납기 임박문자 알림서비스’ 등 납부편의 시책 적극 시행결과
- 전성수 구청장, “앞으로도 세무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구 세입확보 위해 구민 위한 맞춤형 세무행정 서비스 시행해 나갈 것”
서초구청 전경(사진제공=서초구청)
서초구청 전경(사진제공=서초구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2024년 7월 정기분 재산세 징수율 1위를 달성하여, 구의 재정 건전성과 서초구민의 높은 납세의식을 동시에 입증했다.

구는 올해 재산세 징수율 95%를 기록하여, 서울시 25개 자치구 중 가장 높은 징수율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시 평균 93.4%보다 1.6% 높은 수치다.

이번 성과는 서초구민의 납세의식과 함께, 구의 적극적인 맞춤형 납세편의 서비스 시행에 따른 결과로 평가된다.

구는 재산세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납부기한 말일 18시 이후에도 납부할 수 있도록 2시간 동안 추가 운영하는 ‘세무행정 야간민원 서비스’, 납부기한 전에 문자로 납부가능한 가상계좌를 전송하는 ‘납기 임박문자 알림서비스’를 시행하는 등 납부편의 시책을 적극 시행했다.

또, 구는 민원인이 직접 계산할 수 있는 ‘재산세 자동계산기’ 페이지를 구청 홈페이지에 개설하였고, 행정전화 통화연결음에 세금납부 일정 등 홍보멘트를 송출하는 ‘컬러링 활용 납세홍보’를 시행하는 등 납세자 권익 증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운영에도 노력하고 있다.

전성수 서초구청장은 “서초구민 모두가 모범납세자로서 세금납부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세무민원 만족도를 높이고 안정적인 구 세입확보를 위해 구민들을 위한 맞춤형 세무행정 서비스를 시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