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03 20:50 (목)
김용태 의원, 시민 안전 챙기는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8억원 확보
상태바
김용태 의원, 시민 안전 챙기는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28억원 확보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8.25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평문화예술회관 개보수· 포천 시민 안전 AI CCTV 설치사업 등 투입
김용태 의원(사진제공=김용태사무실)
김용태 의원(사진제공=김용태사무실)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김용태 국회의원(경기 포천·가평, 국민의힘)이 시민 안전과 어르신 복지를 위해 포천시 10억 원, 가평군 18억 원 등 총 28억 원의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로를 확보했다.

특별교부세는 재난 안전과 지역 현안 사업 등 예상하지 못한 재정 수요를 반영하기 위해 정부가 편성하는 예산으로, △포천 다목적 AI CCTV 설치사업, △가평문화예술회관 붕괴위험시설 개보수, △포천 어르신 놀이터 조성, △가평 파크골프장 조성 등 4개 사업에 투입된다.

포천에는 소흘읍 송우리 일대에 다목적 AI CCTV를 15개소 가량 설치하여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군내면에는 사회적 고립 및 사회관계 활동 부족에 대비해 실외형 신체 운동이 가능한 어르신 놀이터를 조성한다.

가평에는 무대안전성을 확보할 때까지 운영이 중단된 가평문화예술회관을 개보수하고, 어르신 복지 차원에서 체육 활동이 가능한 파크골프장을 조성한다.

김용태 국회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며 지역 주민분들의 안전과 생활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특별교부세 확보에 집중했다”라며, “앞으로도 재난·안전을 최우선하여 입법과 예산을 챙기는 의정활동을 하겠다”고 취지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