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03 20:50 (목)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주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상태바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주지사 일일 명예지사장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8.25 2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원실 찾은 시민 대상으로 상담 진행하며 건보공단 업무전반 체험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주지사로부터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장 전달 받고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양주시의회)
윤창철(좌측 5번째) 양주시의회 의장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주지사로부터 일일 명예지사장 위촉장 전달 받고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양주시의회)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윤창철 양주시의회 의장이 지난 22일,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주지사에서 일일 명예지사장으로 활동하며 공단 업무를 직접 체험하고, 업무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혔다.

윤 의장은 이권수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주지사장에게 명예지사장 위촉장을 전달받고, 직원들과 인사를 나눈 뒤 공단 관계자의 양주지사 현황 및 주요 업무보고를 청취하며 이날 일정을 시작했다.

현안사항에 대한 보고 청취가 끝난 후에는 현행 건강보험 제도의 발전방향을 살피고, 개선방안도 모색했다.

이어, 결재시스템을 익힌 뒤 상담 창구에서 민원업무를 시범 결재하고 민원실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장기요양 이용기관 상담을 진행하는 등 업무 전반을 체험했다.

윤창철 의장은 “건강보험에서 장기요양까지 청렴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양주시민의 평생 건강을 책임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양주지사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시민들이 의료비 부담을 겪지 않고, 필수 의료서비스를 충분히 받을 수 있도록 건보공단이 건강보험의 만족도 향상과 고품질 의료서비스 활성화에 힘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주시의회는 앞으로도 건보공단과 지속적으로 협력하며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계획이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