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9-13 17:54 (금)
인천의료관광 유치 증대 위해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직무강화 교육 실시 
상태바
인천의료관광 유치 증대 위해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직무강화 교육 실시 
  • 이철진 기자
  • 승인 2024.08.14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관광공사, 9월 24일부터 2일간, 종사자 실무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투어코리아=이철진 기자] 인천광역시와 인천관광공사는 한국보건복지인재원과 협업해 외국인환자 유치기관 종사자와 종사 희망자를 대상으로 직무 역량 강화 교육 과정을 오는 9월 24~25일 2일간 11시간에 걸쳐 하버파크호텔에서 진행한다. 

인천의 외국인환자 유치를 증대시키기 위해 종사자들의 전문 지식과 실무 역량을 강화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교육 과정은 △외국인환자 유치 마케팅 전략 및 홍보실무, △외국인환자 유치관련 최신 법률의 이해, △의료코디네이터(역할, 상담기법) 등의 기본역량 강화로 구성했다.

특히 ‘유치의료기관 평가인증제도(KAHF)’에 대한 강의도 마련돼 있어 의료기관에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교육은 약 30명의 교육생을 9월 13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세부 내용 및 수강 신청은 한국보건복지인재원 홈페이지서 할 수 있다.

백현 인천관광공사 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관내 외국인환자유치기관 종사자들이 실무 역량과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도움되었기를 바란다”며, “종사자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육 지원을 통해 인천의 의료관광 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