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13 15:51 (일)
신속하게 탑승수속하세요!....일본항공, 김포공항에서 셀프백 드랍 서비스 개시
상태바
신속하게 탑승수속하세요!....일본항공, 김포공항에서 셀프백 드랍 서비스 개시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8.05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일본항공(JAL)은 김포공항에서 자동 수하물 위탁 기기를 통한 셀프 백 드랍 서비스를 개시했다. 셀프 백 드랍 서비스는 일본항공 취항 해외지점으로써는 네번째 도입이다.

이번 셀프 백 드랍 서비스는 지난 1일부터 정오출발 하네다행 항공편인 JL92편에만 시범 적용됐다.

오는 9월부터는 저녁출발 JL94편, 그 이후에는 아침출발 JL90편을 포함한 모든 김포발 운항편을 대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셀프 체크인(홈페이지, 키오스크 등)을 이용해 탑승권 발급을 완료한 후, 무료 수하물 허용 규정 내에서 수하물을 위탁하는 승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 서비스 이용을 통해 체크인 카운터 방문이 필요없게 돼 보다 빠르고 신속한 탑승수속이 가능하게 됐다. 

한편, 일본항공은 하네다공항 등에서 체크인 및 수하물 위탁 대기시간을 단축하는 JAL 스마트 에어포트(JAL SMART AIRPORT) 서비스 도입을 통한 고객 편의성 향상 노력을 높게 평가 받아 지난 4월, 스카이트랙스(SKYTRAX)사에서 최고 등급인 「5성급 항공사」에 7년 연속 선정되기도 하였다.

사진-일본항공
사진-일본항공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