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09:23 (목)
자전거로 떠나는 문화재 여행
상태바
자전거로 떠나는 문화재 여행
  • 인터넷뉴스팀
  • 승인 2010.04.1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재청(청장 이건무)은 자전거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우리 문화유산을 찾아가서 체험하고 느낄 수 있도록 ‘자전거로 떠나는 문화재 여행’이라는 안내 책자를 제작·배포한다.


이 책은 역사적 가치와 중요도가 높은 문화재 143개를 21개 노선으로 구성해 자전거를 이용해 안전하고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소개하고 있다.


또한, 노선 살펴보기를 통해 문화재 답사 소요시간, 거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고 문화재에 대한 설명 자료도 함께 싣고 있다. 상세지도에는 도로 등 교통 정보가 제공되고 주요 분기점에는 확대된 현지 사진에 화살표로 방향을 표시함으로써 누구든지 이 책의 안내를 따라가면 손쉽게 문화재를 찾아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와 함께 여행을 떠나기 전에 이용자가 챙겨야 할 준비사항과 안전수칙, 자전거 대여·수리점 등 여행 중 필요한 정보도 함께 수록하고 있다.


문화재청은 이번에 발간되는 책자가 저탄소 녹색성장 시대에 맞는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를 이용해 문화재를 직접 체험할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책은 전국 시·도 관광안내소와 국·공립 도서관, 자전거 동호회 등에 배포했으며, 문화재청 홈페이지(http://www.cha.go.kr) ‘문화유산정책-간행물-문화재활용’에 게재되어 있어 누구나 쉽게 열람 또는 내려받기 할 수 있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