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10-13 15:51 (일)
양주시가족센터, 양주나들이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 진행
상태바
양주시가족센터, 양주나들이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 진행
  • 하인규 기자
  • 승인 2024.07.21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계절근로자들 참가.... 오는 27일 2회차 행사 개최 예정
계절근로자와 함께 양주나들이
계절근로자와 함께 양주나들이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 참석자들 기념촬영(사진제공=양주시청)
계절근로자와 함께 양주나들이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 참석자들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계절근로자와 함께 양주나들이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 참석자들 기념촬영(사진제공=양주시청)

[투어코리아=하인규 기자]  경기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양주시가족센터에서 관내 지역농가 외국인 라오스 및 캄보이다 계절근로자 총 80명을 대상으로 특별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인 ‘어서와~ 양주는 처음이지!’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양주시 가족보육과, 양주시농업기술센터, 그리고 지역농가와 협업해 계절근로자들이 양주시의 다양한 명소와 한국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첫회 행사는 지난 20일에 실시했으며 2회는 27일에 진행할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은 ▲ 양주시 서울우유공장 투어 ▲ 회암사지박물관 전통문화 체험 ▲ 조명박물관 관람 등 다양한 내용으로, 계절근로자들이 양주시의 문화와 역사에 대해 이해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나들이 프로그램이 계절근로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고, 지역사회와 유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웃과 함께 어울리는 양주시가족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정보는 양주시가족센터 또는 양주시가족센터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