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4 19:38 (일)
고양시, E스포츠 활성화 통한 도시 경쟁력 강화 나서
상태바
고양시, E스포츠 활성화 통한 도시 경쟁력 강화 나서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6.15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SK T1과 업무 협약 체결
고양시, SK T1과 E스포츠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고양시, SK T1과 E스포츠 활성화 업무 협약 체결.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우), 안웅기 SK T1 최고운영책임자(좌).[사진=고양시]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경기 고양시와 SK T1이 손잡고 E스포츠 산업 활성화와 E스포츠 산업 도시 경쟁력 강화를 추진한다.

이를 위해 경기 고양특례시와 SK Telecom CS T1은 15일 E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동환 시장과 안웅기 SK T1 최고운영책임자(COO)등이 함께한 협약의 주요 골자는 오는 29일 고양체육관에서 열릴 예정인 SK T1 HOME GROUND 성공적 개최 기원과 E스포츠 산업 활성화를 통한 도시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한다.

협약식에서 안웅기 COO는 “SK T1 HOME GROUND 개최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고양시에 감사하다”며,“이번 대회를 개최로 고양시와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동환 시장은 “E스포츠는 단순한 게임을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 미래 100년의 새로운 먹거리 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을 지닌 분야”라며, “고양시는 E스포츠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다양한 하드웨어 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현재 진행 중인 일산 테크노벨리 및 경제자유구역 지정을 통해 풍부한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측은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해 E스포츠 산업 생태계 조성 및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