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5 21:57 (화)
태안 꽃지해수욕장서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개최
상태바
태안 꽃지해수욕장서 ‘반려동물 해변운동회’ 개최
  • 김지혜 기자
  • 승인 2024.05.30 0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8일 ‘태안에서 놀자 댕댕한바퀴’ 열려
해변 트레킹, 반려견 훈련대회 이벤트 풍성
반려동물
반려동물해변운동회 포스터

[투어코리아=김지혜 기자] 전국 반려인과 반려견이 함께 하는 ‘반려동물 해변운동회’가 충남 태안에서 개최된다.

태안군은 오는 6월 8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해안 3대 낙조로 유명한 안면읍 꽃지해수욕장 일원에서 ‘2024 태안에서 놀자 댕댕한바퀴’라는 주제로 반려동물 해변운동회를 개최한다.

이날 운동회에는 1천여 명이 참여해 반려동물과 함께 아름다운 해변을 마음껏 즐기는 뜻깊은 추억을 쌓을 것으로 예상된다.

프리스비(원반 던지기) 시연이 진행되는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전 11시부터 꽃지해수욕장의 명물인 ‘할미·할아비 바위’를 반려견과 함께 산책한다. 

참가자에게는 기념품이 증정된다.

이후 오후 1시부터는 △학생 반려견 훈련대회 △해변 어질리티 이벤트 △댕댕 패들보드 △반려견 레크리에이션(댕댕 올림픽) △바른산책 문화강의(토크 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본격적으로 펼쳐진다.

‘학생 반려견 훈련대회’는 사전 접수를 통해 선정된 전국 반려동물 관련 학과 대학생들이 참가하며, 각종 돌발상황 발생 시 반려견 통제력을 평가해 순위를 매긴다. 

잘 훈련된 반려견들의 운동능력을 볼 수 있는 ‘해변 어질리티 이벤트(반려견 장애물 경주)’ 역시 사전 신청을 통해 참가자를 확정했으며 허들, A-프레임, 도그워크, 터널, 시소, 슬라롬, 테이블 등 다양한 어질리티 기구가 배치된다.

‘댕댕 패들보드’는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패들보드를 타고 바다를 즐기는데, 현장접수를 진행한다.

 안전을 위해 전문 강사 및 수상안전요원이 함께 하며 안전교육도 진행된다.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반려견 레크리에이션(댕댕 올림픽)’은 사전 신청 없이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다.

주요프로그램은 △‘기다려’ 대회(가장 오래 자세를 유지하기) △반려견 푸드 파이터(음료 빨리 마시기) △반려견 림보대회(반려견 안고 림보) △반려동물 OX 퀴즈 △달리기 대회(보호자에게 가장 먼저 달려가기) △반려견 장기자랑(반려견 개인기) 등이 펼쳐진다.

이밖에도, 반려견 전문가 이웅종 교수가 강사로 참여하는 ‘이웅종의 바른산책 문화강의(토크 콘서트)’도 진행한다.

체험부스에서는 △반려견 청결 미용 △‘견생네컷(사진 촬영)’ △펫 아로마오일 만들기 △반려견 훈련상담 △펫타로 등 특별한 경험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반려동물 해변운동회는 ‘반려동물 친화관광도시’ 태안의 매력을 알리고 태안 관광의 경쟁력을 보여드릴 수 있는 좋은 무대가 될 것”이라며 국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