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5 21:57 (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 오픈...국제선 탑승수속 OK
상태바
루프트한자 독일항공,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 오픈...국제선 탑승수속 OK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5.2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 항공사 최초로 국내 유일한 철도 및 항공 연계 서비스 제공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루프트한자 독일항공은 공항철도(AREX)가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에 체크인 카운터를 최근 오픈했다.

이번 서비스 개시를 통해 루프트한자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에서 이용 항공편을 체크인한 후, 최종 목적지까지 미리 수하물을 위탁하고 탑승 수속 및 출국 심사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이후 수하물 없이 공항철도(AREX) 열차편을 통해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이동한 후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해 편리하게 출국할 수 있다.

또한, 루프트한자는 한국철도공사 코레일과 협력하여 인터모달 파트너십인 레일 & 에어(Rail & Air)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해당 서비스는 철도편과 항공편 예약이 한 번에 가능하다. 

국내 8개의 KTX 목적지인 부산, 동대구, 광주, 울산, 포항, 여수, 목포, 진주역에서 출발해 서울역을 거쳐 인천국제공항까지 공항철도(AREX)로 이동 후, 루프트한자 국제선 항공편까지 연결하여 이용할 수 있다. 본 철도편에는 서울역까지 이동하는 KTX 열차권과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역까지 연결하는 공항철도(AREX) 열차권이 포함된다. 

이로써 루프트한자 레일 & 에어 이용 승객은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 체크인 카운터에서 더욱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루프트한자 그룹 항공사 한국 지사장 레안드로 토니단델(Leandro Tonidandel)은 “루프트한자 그룹은 모든 단계에서 여행의 여정을 변화시키고 있다. 서울역 도심공항터미널의 체크인 서비스는 편리함을 재정의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을 추구하는 동시에, 여행객에게 원활하고 친환경적인 여행을 선사한다”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