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6-24 19:13 (월)
서울관광재단, '서울굿즈' 신규 라인 출시 앞두고 10% 사전구매 할인 
상태바
서울관광재단, '서울굿즈' 신규 라인 출시 앞두고 10% 사전구매 할인 
  • 유경훈 기자
  • 승인 2024.05.22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굿즈샵, 6월 4일 공식 개관

[투어코리아=유경훈 기자]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의 공식 기념품 ‘서울굿즈(Seoul Gifts)’의 공식 판매관 개관을 앞두고 오늘(22일)부터 6월 4일까지 약 2주간 10% 사전구매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이벤트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을 통해 진행한다.

서울굿즈(Seoul Gifts)샵은 서울관광재단이 직영하는 서울시 굿즈 공식 판매관으로, 종로 서울관광플라자 1층, 명동관광정보센터, 세종문화회관 1층에 신규 조성돼 오는 6월 4일에 개관하고, 서울시 브랜드인 서울마이소울 굿즈와 해치굿즈 등이 판매된다.

서울굿즈 사전구매 이벤트는 글로벌 여행 플랫폼 Klook과 협업하여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 중 사전 구매한 서울 굿즈는 6월 4일부터 23일까지 서울관광플라자(종로) 1층과 명동관광정보센터의 서울굿즈샵 중 한 곳을 방문하여 픽업하면 된다.

사전구매 이벤트 종료 이후에도 한국을 방문하는 외래 관광객들이 온라인으로 미리 서울굿즈를 보고 구매할 수 있도록 클룩 영문 페이지를 통해 상시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서울굿즈 신규 라인은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과 전통 문양 콜라보 라인, 서울의 랜드마크 디자인을 활용한 제품 등으로 트렌드를 반영한 유니크한 디자인으로 외국인 관광객과 국내외 MZ세대를 공략할 계획이다.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은 유쾌하고 독창적인 작품활동을 하고 있는 홍원표, 아트놈, 이사라 작가 3인과 함께 했으며, 서울 브랜드가 즐겁고 이색적인 경험을 선호하는 MZ세대 관광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전통 문양 콜라보 라인은 코첼라 블랙핑크 한복 디자인으로 주목받은 브랜드 오우르(OUWR)와 협업하여 서울 브랜드를 상징하는 픽토그램 패턴을 개발, 전통 복주머니 형태의 복시리즈 가방과 액세서리를 제작했다.

서울 랜드마크 디자인 라인은 DDP, 세빛섬, 광화문광장 같은 서울 대표 명소를 머그컵, 에코백, 스포츠타월 등 일상에서 사용되는 제품 디자인에 활용하여 서울 상징 기념품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인 서울굿즈 티셔츠 (좌측부터 이사라, 아트놈, 홍원표 작가와 협업한 제품)
아티스트 콜라보 라인인 서울굿즈 티셔츠 (좌측부터 이사라, 아트놈, 홍원표 작가와 협업한 제품)

이번 사전구매 이벤트는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 페이에서 서울 브랜드인 ‘서울마이소울’ 설명 카드를 모두 확인한 참가자에게 기부콩이 지급되고 해피빈이 해당 금액만큼 매칭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기부 미션을 마치면 서울굿즈 10% 할인 사전구매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사전구매 캠페인 구매자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굿즈를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픽업물품 교환 시 연말까지 사용할 수 있는 서울굿즈샵 10% 특별 할인권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되는 서울굿즈 신규라인은 티셔츠와 서울상징물 모형 등의 제작에 동대문패션타운 관광특구, 종로 귀금속 상가 등이 적극 참여하는 등 서울 소상공인과의 협업을 통해 생산됐다. 서울상징물 모형 등은 서울굿즈샵 개관식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서울의 브랜드와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서울굿즈’ 가 서울을 방문한 관광객들이 서울을 즐겁고 특별하게 추억할 수 있는 대표 귀국선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 브랜드와 협업해 서울을 대표하는 다양한 서울굿즈를 발굴하고 홍보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