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19 19:14 (금)
KB국민카드, ‘쿠팡 와우 카드’ 출시 7개월만에 50만장 돌파
상태바
KB국민카드, ‘쿠팡 와우 카드’ 출시 7개월만에 50만장 돌파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5.13 2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팡 와우 카드’ 회원 94% 매월 이용, 일반 회원보다 이용건수 2.5배 수준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KB국민카드가 쿠팡과 손잡고 지난해 출시한 ‘쿠팡 와우 카드’가 출시 7개월만에 누적 50만장을 돌파했다. KB국민카드는 이같은 성장세와 입소문 확산 효과를 바탕으로 연내 100만장 이상 발급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쿠팡 와우 카드’는 4월 모집량이 출시 한달 대비 3.7배 성장해 업계에서도 놀랍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늘어나고 있는 카드 발급과 함께 ‘쿠팡 와우 카드’의 이용 실적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지난 10월부터 이 카드를 발급한 회원들의 사용 특성 분석 결과를 보면 ‘쿠팡 와우 카드’가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층 사이에서 쇼핑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먼저 발급 회원의 94%가 매월 ‘쿠팡 와우 카드’를 쿠팡은 물론 일상 생활영역에서도 이용하고 있어, 발급 회원 대다수가‘쿠팡 와우 카드’의 혜택과 사용 편의성에 만족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또,‘쿠팡 와우 카드’소지 회원의 월평균 쿠팡 이용 횟수는 ‘쿠팡 와우 카드’미소지 회원 대비 2.5배에 달했다.

쿠팡에 특화된 PLCC(상업자표시신용카드)이지만, 일상생활 영역에서도 꾸준한 사용이 이어지고 있다.

지난 3월 일상생활 영역 이용 건수는 작년 12월 대비 3개월만에 4배 이상 수준으로 성장했으며, 주요 사용 업종은 편의점, 전자상거래PG, 슈퍼마켓, 한식, 커피/음료전문점 순이다.

KB국민카드는 ‘쿠팡 와우 카드’ 흥행의 이유로 강력한 혜택을 꼽는다.

‘쿠팡 와우 카드’는 전월 실적 조건 없이 매월 최대 5만 2천원까지 적립된다. 쿠팡, 쿠팡이츠, 쿠팡플레이 결제액의 최대 4% 적립(기본 2% + 추가 프로모션 2%)된다.

기타 온·오프라인 가맹점과 해외 가맹점 이용 시에도 결제액의 최대 1.2% 적립(기본 0.2% + 추가 프로모션 1%) 혜택을 담고 있다.

아울러 롯데시네마와 제휴를 통해 ‘쿠팡 와우 카드’ 회원 대상으로 오는 10월까지 매월 영화 및 매점 할인쿠폰 4종 세트(영화 1만원 관람권 월 6매, 영화 관람 50% 할인권 월 2매, 팝콘 M사이즈 3천원 구매권 월 2매, 매점 콤보세트 2천원 할인권 월 6매)를 제공한다. 단, 이 쿠폰은 해당 카드로 롯데시네마에서 결제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도, 빠르고 간편한 프로세스가 흥행 요인으로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쿠팡에서 쇼핑하는 중간에도 이탈없이 간편하게 ‘쿠팡 와우 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 데다, 카드신청에서 발급 완료 시까지 평균 5분이내 발급이 이뤄지고있다. 특히 KB Pay와 쿠페이 자동등록 프로세스를 통해 발급 즉시 ‘쿠팡 와우 카드’ 사용이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발급에서 이용까지 고객이 경험하지 못했던 놀라움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이 ‘쿠팡 와우 카드’ 인기의 원동력으로 보인다.”며 “앞으로 고객이 더욱 만족할 만한 ‘쿠팡 와우 카드’이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추가 프로모션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