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7-24 23:17 (수)
해발 1300m '하늘숲길' 함께 걸어요! '하늘숲길 걷기축제' 정선에서 6월 1일 열려 !
상태바
해발 1300m '하늘숲길' 함께 걸어요! '하늘숲길 걷기축제' 정선에서 6월 1일 열려 !
  • 조성란 기자
  • 승인 2024.05.10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하늘숲길 걷기축제 참가자 모집

[투어코리아=조성란 기자] 산림청은 오는 6월 1일 강원도 정선에서 열리는 ‘제10회 하늘숲길 걷기축제’ 참가자 3,000명을 모집한다,

‘하늘숲길 걷기축제’는 산림청과 내일신문이 공동주최하고 하이원리조트가 후원하는 행사로 명품숲길로 지정된 강원도 정선군 ‘하늘숲길’에서 개최된다.

하늘숲길은 해발 1300미터에서 즐기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트레킹 코스로 건강코스(9.2km), 가족코스(7.0km), 야생화코스(7.0km)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난이도로 조성돼 있다.

또한 구간별로 마술쇼, 페이스페인팅, 숲 속 음악회, 트리클라이밍  등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숲길을 사랑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자에게는 하이원리조트 객실 할인, 워터월드 입장권 할인, 곤돌라 무료 이용권 등의 혜택과 함께 현장에서 간식과 점심 도시락 등이 제공된다.

참가신청은 이달 22일까지 ‘제10회 하늘숲길 걷기축제’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참가인원은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하며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과 함께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한다.

특히, 올해는 10주년을 맞아 코스 완주자 수 만큼 묘목을 기증해 국민들이 쉴 수 있는 숲으로 조성하는 등 더욱 의미있는 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광원 산림청 숲길등산레포츠팀장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하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라며 “시원한 하늘숲길을 따라 피어난 야생화 사이를 거닐며 대자연을 만끽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