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4-04-25 20:09 (목)
3000년 고대 유적과 지중해 자연에 취해 달린다
상태바
3000년 고대 유적과 지중해 자연에 취해 달린다
  • 오재랑 기자
  • 승인 2012.07.06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 9월 22일 개최

[투어코리아=오재랑 기자] 3,000년 역사를 가지고 있는 터키 리키안의 고대 유적과 경이로운 자연 경치를 동시에 즐기며 달릴 수 있는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Lycian way ULTRFA Marathon)’이 오는 9월 22일부터 30일까지 터키의 페티예(Fethiye)에서 열린다.

리키안 웨이는 세계 10대 트레킹 코스로 손꼽힐 만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4세기경 고대 리키아인에 의해 세워진 역사적인 도시 ‘리키아’를 되살리자는 취지로, 지난 1999년 터키문화관광부와 가란티 은행(Garanti Bankasi)에 의해 시작된 마라톤 대회다.

대회는 시상식 등의 부대 행사를 포함하여 총 9일 동안 치러질 예정이며, 참가자들은 리키안 웨이 240km를 포함해 페티예부터 안탈랴까지 총 509km의 코스를 달리게 된다.

대회 일정 중에는 터키 지중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의 캠핑도 체험할 수 있으며, 세계에서 세 번째로 긴 해변인 파타라 해변(Patara Beach)을 따라 달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마라톤 코스는 숲, 바위 산, 계곡, 해변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코스가 다소 험난하기 때문에 대회 중 안전을 위해 GPS 기기와 로드맵, 응급서비스를 갖출 예정이다.

이외에도 대회 시작 전 참가자들은 건강검진을 받아 대회 참가 여부를 사전에 판단할 수 있다. 마라톤 참가자들은 체크 포인트와 주요 캠핑구역을 반드시 통과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 실격처리 되므로 주의해야 한다.

참가 신청은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 웹사이트(www.likyayoluultramaratonu.com)를 통해 대회 시작 2주 전까지 가능하다.

참가는 만 18세 이상으로 제한되며, 18세 이하 청소년이 참가를 원할 경우에는 보호자를 동반해야 한다. 참가 비용은 숙박 및 식사, 교통비 등을 포함한 가격으로 일반 참가자는 1,000EUR(한화 143만원).

25세 이하 학생은 65% 할인된 가격인 350EUR(한화50만원)이다. 경기 일정 및 세부 사항은 리키안 웨이 울트라 마라톤 웹사이트(www.likyayoluultramaratonu.com)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한편, 리키안은 기원전 6세기에 페르시아 제국에 의해 정복당하고, 알렉산더의 지휘에 있던 마케도니아 제국에게 넘어간 후 마지막으로 로마 제국의 하나의 주로 편입되는 역사를 지닌 곳이다.

☞ 休~여름휴가, 젊음·열정·낭만·추억을 찾아 GO~ GO~!

☞ 파리 여행가면 이영애처럼 예뻐질까?

불경기 맞아?...상반기 해외여행자 '역대최다'

숨막힐 듯 멋진 비밀의 섬, 인도네시아 '롬복'

40대 男 셋중 둘 ‘발기부전'..'파워킹 만나면 다르다!'

(참 좋은 관광정보 투어코리아, Tour Korea)

<저작권자(c)투어코리아.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카카오플러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에디터 초이스
투어코리아 SNS
주요기사